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자전거 타기 좋은 날

[EBS뉴스G]5월과6월,세계도시곳곳에선‘자전거타기’를장려하는이벤트가많이열리고있는데요.6월3일은유엔이정한세계자전거의날이기도했습니다.자동차이용을줄이고자전거페달을밟는사람들,뉴스G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세계적인축구스타‘즐라탄이브라히모비치’가자신의SNS에올린,자전거타는사진-그리고,멋진슈팅을하는사진을나란히올렸는데요.자전거페달을돌리듯공을차는‘바이시클킥’입니다.즐라탄이‘자전거’라는공통점을가진두장의사진을게시한6월3일-SNS엔수많은자전거사진이공유되었는데요."이건내자전거,뒷배경은나이로비의멋진건물들!"-케냐"이친환경적인교통수단으로건강한삶을유지합시다"-인도"해피자전거의날입니다모두들!오늘페달좀밟으러나가나요?"-이탈리아6월3일은유엔이지정한‘세계자전거의날’이었기때문입니다.‘자전거’하면빠질수없는나라‘덴마크’정부도SNS에‘세계자전거의날’을축하하는글을남겼습니다."오늘은세계자전거의날인데요.덴마크사람들은자전거에서태어났다고말을하죠.10명중9명이자전거를갖고있는거알고계셨나요?"이에질세라,인구수보다자전거수가더많은네덜란드도자전거에대한자부심을드러냈는데요."1천7백만명의인구,2천3백만개의자전거,35,400킬로미터의자전거길.네덜란드는매일이자전거의날이다"네덜란드에선,자전거로1킬로미터를주행할때마다약300원의면세혜택까지받을수있죠.5월27일부터6월30일까지약한달간을아예‘자전거의달’로지정한캐나다토론토에선수많은사람들이자동차의눈치를보지않고,맘껏자전거주행을즐기고있습니다.자동차에밀려,취미와이동보조수단에머물렀던자전거는이제대기오염과건강문제까지해결해줄,최첨단교통수단으로자리잡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