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오늘도 플라스틱을 먹었나요?

[EBS뉴스G]5밀리미터(mm)미만으로잘게쪼개진미세플라스틱은해양생물에게위협적인물질이죠.그런데인간역시,매일일정량의미세플라스틱을섭취하고있다는보고서가나왔습니다.일년간섭취하는미세플라스틱양이250그램을넘는다고하는데요.플라스틱사용에대한경각심을다시일깨우는연구,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신용카드를먹을수있는사람은아무도없습니다.하지만사실,우리모두는신용카드를먹고있습니다.그것도일주일에한장씩말이죠.세계최대규모의국제환경보전기구‘세계자연기금’이호주뉴캐슬대학과공동연구해발표한최신보고서엔 우리가먹고마시는동안,섭취하는미세플라스틱의양이기록되어있습니다.일주일간,식수를통해선1769개,갑각류에선182개의미세플라스틱이몸에들어옵니다.그리고맥주와소금에선각각10개11개의미세플라스틱을섭취하는데요.인간이일주일간섭취하는미세플라스틱의양은평균2000개,무게로따지면5그램으로,신용카드한장과볼펜한자루의플라스틱무게와같죠.3주가지나면,작은플라스틱빗하나를먹는셈이고 한달이면,21그램짜리가벼운플라스틱옷걸이하나가몸에들어오는겁니다.우리가섭취하는미세플라스틱의출발지는다름아닌,우리가쓰고버린플라스틱쓰레기입니다.플라스틱쓰레기91퍼센트가재활용되지않기때문에어디엔가그대로남게되는데요.느낄수없을만큼잘게쪼개져,우리가먹고마시고,숨쉬는모든곳에초미세플라스틱의형태로남게됩니다.몸에들어온미세플라스틱이건강에어떤영향을미치는지규명한연구는아직없습니다.하지만,우리가얼만큼의미세플라스틱을섭취하는지최초로측정한이번보고서는,모두에게,미세플라스틱이가진 잠재적위험성을생생하게전달합니다.결국,플라스틱소비를줄이지않으면,지금보다더많은양의플라스틱을먹을수밖에없다는,간단한교훈이,모두에게남겨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