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고1 수능, 문·이과 통합‥국어·수학 '선택과목' 신설

[EBS정오뉴스]현재고등학교1학년학생들이보게될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기본계획이확정됐습니다.모든영역에서 문·이과구분이사라지고,국어와수학엔선택과목이추가됩니다.자세한내용금창호기자가정리했습니다.[리포트]2022학년도수능부터는문·이과에상관없이수험생들이같은시험지로수능을봅니다.국어와수학영역에는공통과목에더해'선택과목'도생기는데문항비율은75대25입니다.수험생들은각영역의공통문제를푼뒤, 국어에서는2개,수학에서는3개과목가운데하나를골라 시험을보게됩니다.사회탐구와과학탐구사이에계열구분도사라집니다.학생들은사회·과학탐구영역17과목가운데최대2과목까지선택할수있습니다.사회에서한과목,과학에서한과목응시하는게가능한겁니다.올해고1부터새교육과정이적용되고문·이과가통합되면서생긴변화입니다.인터뷰: 송근현과장/교육부대입정책과"2015교육과정이개편됨에따라서다양한부분들이바뀌었습니다.대표적으로공통과목과선택과목구조에따라서학생들이과목들을선택하게되어있는데,이러한선택과목들의유불리를최소화할수있는방향으로수능과목들이개편되었다…"제2외국어와한문영역은영어와한국사처럼절대평가로전환됐습니다.나머지과목들은상대평가를유지합니다.EBS교재연계율은기존70%에서50%로줄었고, 연계방식도간접연계로이뤄집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