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특수교사 충원 시급" 반복되는 진통

[EBS정오뉴스]특수교사준비생들이특수교사정원을늘려달라고요구하며거리로나섰습니다.문재인정부가교사충원율을90퍼센트까지끌어올리겠단국정과제까지내놨는데도왜이같은집회가반복되는걸까요?황대훈기자가이유와자세한내용짚어봤습니다.[리포트]흰셔츠에청바지를맞춰입은특수교육전공대학생들이집회를열었습니다.주최측추산550명규모로,특수교사채용을늘려장애학생들의교육권을보장하란게주된요구입니다."특수교사법적정원확보와급당인원수를조절하라.""조절하라,조절하라."특수교육대상학생숫자는매년늘어나,올해9만2천명을넘겼습니다.학생네명당한명이필요한특수교사는법정정원의74.8퍼센트에그쳐,여전히3천명정도의교사가모자란상황입니다.그런데,각시도교육청이사전예고한올해교사선발인원은430명에그치자준비생들이반발하고나선겁니다.교원단체역시특수교사를늘리는한편,기간제교사와보조인력도교사로메꿔특수교육의질을높이자고주장합니다.박은영특수교육위원장/전국교직원노동조합"교사세명이아이와함께해도현장은교육이불가능할정도의상황입니다.적어도1만명의교사를충원해야될이유가있습니다."교육부는사전예고된선발인원은신설학교와퇴직수요만을고려한숫자일뿐,하반기확정예고에선선발규모가늘어날거란설명입니다.교사선발규모를확정하려면기재부나행안부와협의가필요하기때문에사전예고인원과최종선발인원이차이가나는건어쩔수없단겁니다.실제로작년과재작년에도사전예고인원보다실제선발인원이대폭늘었습니다.국어나수학을가르치는교과목교사의경우중장기교원수급계획에따라선발규모를어느정도예측할수있지만,유치원과특수를비롯한비교과교사들은해당사항이없기때문에일어나는일입니다.결국임용시험을앞둔수험생들은인원이줄어들까걱정돼매년거리로나서는일이반복되고있는실정입니다.인터뷰: 권서우3학년/나사렛대특수교육과"일단은인원이적게나왔기때문에당장보이는숫자때문에불안감이많이크고,그리고얼마나늘어날지모른다는것에대해서도불안감이많이생기는것같습니다."교육부는정확한특수교사선발인원은오는10월확정해각시도교육청에서발표할것이라고밝혔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