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학교폭력 피해 경험 3년째 증가‥초등생·정서폭력 심각

[EBS정오뉴스]학교폭력피해를경험했단학생의비율이3년째증가하고있습니다.교육부가초중고생3백70만명을조사한결과인데요. 특히초등학생의피해가크게늘었고,언어폭력과따돌림같은정서적인폭력이상당수를차지했습니다.송성환기자가보도합니다.[리포트]올해초중고생가운데학교폭력을경험한학생의비율은1.6%로, 3년째증가하고있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교육부가초등학교4학년부터고등학교3학년까지 전국372만명을조사한결과 이중약6만명이피해경험이있다고응답했습니다.피해응답률이2년전0.9%, 지난해1.3%를기록한것과비교하면 3년연속증가세입니다.특히초등학생의피해응답률이3.6%로 중학생0.8%,고등학생0.4%보다월등히높았습니다.지난해에비해서도초등학생의응답률은0.8%포인트증가한것으로나타나 학폭의저연령화현상이뚜렷하단분석이나옵니다.신체적폭력은지속적으로줄고있지만 정서적폭력은계속느는추세입니다.피해유형별로보면 언어폭력의비중이35%로가장높았고, 이어집단따돌림과사이버괴롭힘순이었습니다.집단따돌림은지난해보다6%p나늘었고, 사이버괴롭힘도중고생사이에선13%수준으로특히높게나타났습니다.인터뷰: 김현석수석부지부지장/전국교직원노동조합서울지부"정서적인상처를돌보는학교내의시스템은사실은 잘갖춰지지못한측면이있습니다.정서적상처를치료할수있는 전문적인기관들을좀더확보해나가는과정도필요하다…"교육부는이번실태조사를바탕으로 앞으로5년간의학교폭력기본계획을수립해 올해말발표할계획입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