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세상이라는 퍼즐을 채우는 학교

[EBS뉴스G]최근몇년학교교육을개선하려는노력이계속되고있죠.하지만'입시경쟁'에서는여전히자유롭지못합니다.오늘뉴스G에서는학교교육이지향해야할목표에대해고민해봅니다.함께보시죠.[리포트]매일같은시간에등교해서 정해진시간표에따라정해진자리에앉아서교사의설명을듣고, 때가되면시험을보고성적을받고…이것은학교교육이생겨난이래로 100년넘게계속되어온학교의풍경이고, 학생들에게주어진역할이었습니다.미국아이오와주의학생들은이런전통적인학교를다니면서틈틈이시간을쪼개서아이오와빅이라는또다른학교에다닐수있습니다.아이오와빅은교실이나시간표가없는 새로운형태의학교인데요,학생들은정해진수업대신에, 지역사회의많은문제들을해결하는데필요한활동을하게됩니다.프로그래밍지식을활용해기업프로젝트의홈페이지를만들거나 농작물의새로운품종을개발해농가를돕고 지역사회에필요한드론을설계하는등 스스로프로젝트를짜고실행에옮깁니다.이과정을통해학생들이얻는것은 SAT점수나내신평점이아닌 소통과실제역량,문제해결방법, 그리고리더십입니다.고등학교컴퓨터과목에서F를받았던한학생은 이곳에서배운코딩과데이터베이스기술로 지역기업의데이터를분석하는일을했고, 졸업후데이터과학자가될수있었습니다.이렇게아이오와빅에서의경험들은학생들이고등학교나대학교를졸업한후사회로나아가는데필요한역량을키워주는‘사다리’가됩니다.학생들은지역사회의문제들을해결하면서 마치퍼즐의한조각이되어 세상이라는퍼즐을완성하는경험을하는데요,그래서일까요.서로다른학교와교사들이 좋은대학에더많은학생들을보내기위해경쟁하던분위기가사라지고, 서로를공동체의구성원으로여기게되었다고합니다.4차산업혁명시대를맞아빠르게변화하는세상.사회가원하는인재도달라지고있죠.교육은그속도를반영하지못하고있다는우려의시선이있는데요,‘아이오와빅’은학교교육이지향해야할목표가무엇인지 나아가야할방향을보여주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정오 뉴스 | 1TV 월-금  낮 12시 ~ 낮 12시 1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