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네이버 김*영
작성일
2019.11.29
조회수
4,502

필독 ebs 고마워요

먼저 공인중개사 교수님이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생전 처음 접하는 생소한 과목들을 단기간에 잘가르쳐주시어 합격의 길로 이끌어 주셔서 감사해요.

춘삼월이 되면서 나이 더 먹기전에 노후를 위해 뭔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갑자기 공인중개사자격증을 따기로 하고 찾아보니 벌써 작년 11월부터 시작했더군요.


시간이 자유롭지 못해서 인강을 알아보던 중 다른 곳은 과목당 선생님이 많아서 저에게 맞는 강의를 고를 시간과 능력도 없는 참에

ebs를 보니 알아서 최고의 선생님에 단순해서 무조건 밎고 따라가기만하면 될것 같아 선택했어요.

 일단 용감하게 등록부터 하고 과목을 보니 전부 생소한 법과목에다 공부할 양이 장난 아니었어요.

거기다 강의는 11월부터 시작했으니 들어야 될 것이 잔뜩 밀려있고 ㅠ ㅠ


차근차근 해보자는 생각에 기초이론 시작하면서 다이어리에 매일 학습량을 적고 적게 들은 날은 다음날 더 열심히 하면서 밀린것 생각하니 느긋할 수가 없었어요.

그렇게 해서 15일만에 기초강의를 완강. 다음은 기본이론인데 강의가 과목별로 50강, 40강 하여 토탈270강 아이구~

그래도 신기한게 매일매일 학습량 적으면서 꾸준히 듣다보니 어느새 완강. 한달 반 걸림. 그

런데 문제는 기본강의까지 들었건만 이해 안되는 부분니 너무 많고 생소한 용어들 조차 아직도 낯선상태~~ 

그 상태로 심화이론에 들어갔는데 다 듣고나니 대충 정리가 되기 시작했어요. 여기서 잠깐 쉬어가기로 했어요.

아직까지 강의는 밀려 있었지만 인강의 수동적인 모드에서 나스스로 정리시간을 갖기위해 기본서 정독을 한번 하였어요.

그다음 핵심이론 기출문제특강 문제풀이 순으로 계속 올라오는 강의에 최대한 쫓아가려고 열심히 들었어요.


그래도 결국 실전모의고사는 못듣고 최종정리로 마무리. 저는 4달 늦게 시작해서 계속 밀리는 강의를 듣기 너무 바빴지만

일찍 준비하시는 분은 ebs강의만 잘따라가면 여유있게 합격하십니다.

대신에 저처럼 출발이 늦으신 분들도 그만큼 시간을 알뜰하게 사용하므로 얼마든지 합격하십니다.

저는 공부해보니 조금을 하더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나이 탓인지 암기가 어려웠는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계속 보니까 그냥 머릿속에 남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핵심요약만 하기보다는 전체적인 내용을 알고 해야 이해도 되면서 응용이 가능해요.

마지막으로 시험처럼 시간재고 모의고사 꼭 한번 쳐보세요. 1차는 반드시.

저는 할 것은 많고 시간은 부족하여 못하였느데 1교시 치면서 시간에 쫓겨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어요.

공부하면서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보람있는 시간이었고 할수있는데까지 열심히 한다는 마음으로 하시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실거예요. 화이팅!!!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