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노*호 (har****)
작성일
2019.12.05
조회수
1,069

30회 동차 합격했습니다.

금년 6월말부터 시작해 4개월간 동차합격을 목표로 시험준비를 했습니다.

저의 경우는 3회 정독을 하고 2회정도 암기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순조롭게 진행됐지만 마지막 한달 남겨두고는 암기해야 할 양이 많아 시간관리에 애를 먹었습니다.

결국 시간부족으로 모의고사를 치를 생각은 엄두를 내지 못하고 교재 중심으로 주요사항 정리하는 방법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1차, 2차 동차 합격을 목표로 했지만 마지막 10월에 들어서는 공부해야할 양과 암기량을 감안하여 2차 보다는 1차 과목에 중점을 두고 공부했습니다.

시험 당일 1차 시험을 치루는 과정에서 부동산학개론 계산문제를 풀다보니 시간이 50분을 초과하다보니 민법과목에서 14문제를 못풀고 결국 시험이 종료됐습니다.

이는 시간 안배에 실패한 것으로 이는 모의고사를 보지 않은데서 나타난 결과로 생각됩니다.

1교시 시험종료후 참으로 암담했습니다. 민법부문에서 공부보다는 시간안배에 실패해 14문제를 손도 못됐다는 부분에서 너무나 실망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시험종료후 채점한 결과 민법 55점, 개론 82.5점으로 합격을 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은 꼭 모의고사를 실시해 저와 같은 실패를 반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차 시험은 10월에 1차에 역점을 둔 관계로 많은 공부를 하지 못했지만 다행히 그동안 정독한 공부방법이 최종 시험결과에는 도움이 돼서 합격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께 권하고 싶은 것은 시험 초기에는 정독을 2, 3회 정도하시고 그후에는 빠른 스피드로 읽으면서 진도를 나가는 방법을 권하고 싶습니다.

최근 시험이 공부한 것을 테스트 하는 부분도 있지만 시험 시간중 생각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지문이 길고 어려워 천천히 읽다보면 저와 같이 몰라서 못푸는 것이 아니라,

시간부족으로 인해 문제 자체에 손도 못돼는 결과가 발생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50대 후반의 나이로 암기력이 좋지 않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것은 결국 정독을 통해 반복 이해하는 길이 정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내년에는 꼭 합격의 영광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