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이*영 (cor*********)
작성일
2020.12.02
조회수
1,047

필독 31회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이번 31회 1,2차 동차로 합격한 수험생입니다..


오늘 합격자 발표로 보고...그간 직장 다니며 짬을내내 강의 들었던 시간이 주마등처럼 지나갑니다..

저도 50대 중반인데..나이들어서 공부한다는 게 참 쉽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와이프와 애들도 시험 준비를 하고 있는 걸 알았고,

아무래도 2차시험이 제겐 좀 어려운듯 하여...내년에 2차를 다시 봐야하나 걱정을 앞서 했고 집사람에게도 그렇게 말했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ebs공인중개사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민법 홍남기교수님, 공법 한종민 교수님, 공시법 강승구 교수님, 중개사법 신준선 교수님, 세법 김윤석 교수님, 학개론 교수님

제가 이번에 동차로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교수님들의 쉽고도 기억나기 좋게 가르쳐 주신 덕분으로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7~8년 전에 독학으로 시험공부를 해보았습니다..저 나름대로는 법적 지식과 마인드는 갖추었다고 생각하고 도전하였는데...

지금 생각해도 무도하였던 것 같습니다...그래도 당시  운좋게 1차를 합격했습니다...그래서 그 다음해에 2차 과목에 대해서

마찬가지로 독학을 하였는데 아니나 다를까 불합격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조금더 더 열심히 하면 되겠지 하고 그로부터 2~3년 후에 다시 독학으로 해보았는데...

시험결과는 가까스로 2차는 합격 커트라인을 간신히 넘겼는데...오히려 1차가 불합격 되어버렸습니다..

참 쓸쓸했습니다...


그리고 느끼기로 갈수록 혼자 공부해서는 안될 시험이구나 하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올해 초에 나이는 갈수록 들어가고 더 나이가 들기 전에 다시 도전을 해야겠구나 하고 고민하다가

ebs공인중개사를 강좌가 있는것을 확인하고 바로 수강신청을 했습니다...2년 환급과정을 신청했습니다..

만일 올해 떨어질지 모르니 말입니다...

그리고 열심히 강의를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그리고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어보니...혼자서 독학할때 느끼지 못했던..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를 각 과목별로 말씀해 주시는 것을 보고...이러니...제가 독학으로 공부하는게 정말 무모했구나 하고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각 과목이 공인중개사에게 왜 필요한지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그제서야 파악이 가능하였습니다...

혼자 공부할때는 그러한 맥을 잡을 수 없어서...책을 봐도 공허함을 많이 느꼈는데...교수님들의 명쾌한 강의를 들으니 그러한 공허함에 말끔히 해소가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교수님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혹 오가다 마주치면 반드시 감사말씀을 직접 전하고 싶습니다..

특히 한종민 교수님...그 많은 공법 내용을 완벽히 기억하고 계신지 많이 놀랐습니다...다른 교수님들도 마찬가지이고요!!

공부방법은 글쎄 왕도는 없는 것은 다 아실 것입니다..

ebs공인중개사 제작진과 각 교수님들께서 하시는 기본강의,심화강의,핵심요약,100선문제 순서에 따라서 강의를 착실히 들어주시면 합격하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