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최*영 (ceu****)
작성일
2020.12.07
조회수
276

31회 합격 수기 (강의 열심히 듣기)

우선 그동안 온힘과 정성으로 강의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개인차이는 조금 있겠지만 나이 들어서  공부는 쉬운일이 아니었다는 것을 공부하면서 느꼈습니다.

문제지의 글씨 읽는 속도도 느리고 기억력도 희미하고 생각과 많이 달라서 힘들었지만 이왕 시작한것 한번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의지를 갖고 시작했습니다.

처음부터 용어 익히려고 강의는 대부분 들었고 기본서 책을 3번이상 정독하고 용어는 또다시 인터넷 찾아가며 학습하니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EBS 강의는 듣고싶은 시간에 들을수 있는 장점 때문에 편리해서 들었지만 제생각으로는 만약 학원을 다닌다면 바로 질문을 할 수가 있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코로나를 이기는 길은 내가 합격하는 것이다는 마음으로 9월부터는 모의고사 풀면서 나오는 점수로 부족한 단원을 다시 읽고 복습하며 본시험의 합격점수를 예측할 수 있는 분석도 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들의 교수 방법중 가끔 기억하기 쉽도록 중간중간 웃음을 자아내는 멘트를 해주셔서 그내용을 생각하며 문제를 풀면서 답을 고르니 정답이 빨리 찾아낼수 있었습니다.

본시험에 응시한 1교시 첫문제부터 당황하여 다음번 문제도 계속 답이 안보였으나  침착하게 마음을 잡고 끝까지 푼결과 합격의 기쁨을 얻은것 같습니다. 

강의 해주시는 내용을 반복들으면서 교재를 정독해서 읽으면 합격의 길이 되는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