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8.07.31
조회수
1,642

[국어-권기태선생님] 국가직 9급 세무직 합격수기

기태쌤 수업 중 저는 당락, 어법마니아, 어휘마니아, 모의고사 등을 수강했습니다.

기태쌤 수업의 강점은 공부하는 범위를 줄여준다는 점, 계속 반복을 시켜준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공무원 시험공부는 양을 줄여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어는 그걸 하기 참 어려운 과목인데, 기태쌤이 중심을 잘 잡아주면서 양을 줄여주었습니다. 양이 적다고 해서 깊이가 얕은 것도 아닙니다! 깊어요!!


당락은 내가 이 문제를 잘 모르고 있었구나를 알려주는 수업이었던 거 같습니다
. 당락 안에 핵심개념up이 있는데, 이는 수험생들이 많이 헷갈리는 부분을 정리한 것입니다. 제가 모자라는 부분을 이걸로 많이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어법마니아와 어휘마니아는
2달 과정으로 책 1권을 회독할 수 있게끔 만든 수업입니다. 개념 이론서를 끝내고 나면 이론서를 다시 보기 힘든데, 이 수업을 통해 이론서를 2~3번 봤던 거 같습니다. 이 수업이야 말로 합격하는데 1등공신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관리해주십니다.

그리고 저는 1월 달부터 한자 어휘를 시작했는데, 이도 기태쌤이 확신을 줘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타 선생님은 "1월이면 강력히 하라고 권유를 못하겠다. 너희들이 알아서 판단해라."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는데, 기태쌤은 강력하게 "1월도 늦지 않았다. 무조건 해야 한다." 이렇게 말씀하셔서 그때부터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어휘마니아를 하면서 한자를 외우기 시작했는데, 이번 국가직에서 한자 문제 다 맞췄습니다. 1월 달 전에 시작하면 더 좋겠지만, 이 때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의고사 수업도 진짜 좋았습니다
. 저는 실강으로 들었는데, 8시부터 9시에 문제를 시간 맞춰서 쭉 풀고, 해설하시고, 마지막 1시간은 꼭 개념 정리해야할 것을 정리해주십니다.

저는 모의고사 강의에서 이런 수업의 커리큘럼을 본적이 없습니다. 진짜 좋아요!! 마지막 1시간에 개념정리해 주는 건 자동적으로 시험 전에 빠르게 보는 요약정리집으로 이용했습니다.


다른 국어 강사님들도 실력 좋은 분이 많지만
, 저는 개개인을 관리해주고 필요한 양만 공부하라고 줄여주는 선생님은 기태쌤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국어에도 학설이 여러 개 있어서 이것도 되고 저것도 되고, 상황에 맞게 판단해야 한다. 이렇게 두루뭉술하게 설명하는 것도 없습니다.

, 이렇게 풀어야한다. 명확하게 설명해주십니다. 기태쌤 수업 강추강추합니다~


ebs 직업

직업 과 함께하는 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