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소프트웨어 교육 본격화‥과제도 '산적'

[EBS저녁뉴스] [EBS뉴스G] 올해교육계의화두가운데하나는'소프트웨어교육'인데요. 소프트웨어교육활성화를위해선무엇보다탄탄한교육과정과 전문가확보등제반여건이먼저마련돼야한다는목소리가 높습니다.얼마전엔국내에서처음으로소프트웨어분야의 마이스터고가문을열어관심이모아지고있습니다. 이윤녕기자의보도입니다. [리포트] 컴퓨터프로그래밍관련수업이한창인고등학교교실. 문자출력프로그램을개발하라는과제를받은학생들은 팀별로끊임없이생각을나누고 문제점을찾아가며아이디어를발전시킵니다. 교사들은이따금중요한방향만잡아줄뿐, 학생들주도의다양한논의와 분석과정이수업의주를이룹니다. 인터뷰: 한상준1학년/대전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팀원들끼리조합을해서서로발전하면서나아가게하는 그런모습이더좋은것같아요." 인터뷰:홍민우1학년/대전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저는해외로나갈꿈을갖고있기때문에해외로나가서도 우리나라개발자가이렇게잘컸고비등비등한실력을갖고있다는…" 올해국내에서처음문을연 소프트웨어전문마이스터고등학교입니다. IT산업이발달한요즘, 소프트웨어인재들을양성하겠다는취지에서설립됐습니다. 인터뷰:최부영교장/대전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전세계적인추세로소프트웨어를조기에학습하는분위기가 진행이되고있거든요.조기에소프트웨어영재를발굴하자, 그게우리나라를짊어지고갈인재다…" 국내첫SW마이스터고가문을열면서 전반적인소프트웨어교육에대한관심이 부쩍높아지고있습니다. 실제로정부는올하반기발표될새교육과정에 초등학교와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을의무화하는방안을추진하기로했습니다. 하지만전문가들은 소프트웨어교육의확대에앞서 먼저학교현장이제대로준비가되어있는지 점검할필요가있다고강조합니다. 오래된교내PC와같은시설교체는물론, 전담교사와같은전문인력을 충분히확보해야한다는겁니다. 특히,입시와의연계에대해서는 단순히전문용어를달달외우는식의 주입식교육이되지않도록 보다신중한접근이필요하다고조언합니다. 인터뷰:최종원교수/숙명여대정보과학부 "소프트웨어교육을할때뭔가문제풀이능력을키워주고 실제로코딩을함으로써실습을위주로하는그런교육이 되어야하고지금까지우리가추구했던이론적인교육, 주입식교육은지양해야된다…" 새로워진산업트렌트에맞춰 중요성이더해진소프트웨어교육. '진짜'인재를키워내려면 실질적인교육인프라구축과함께 창의력을길러줄교육과정의개발이선행되어야한다는게 전문가들의공통된의견입니다. 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