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중국 청도 길거리 음식 탐방기

[EBS뉴스G] 어떤나라의문화를빨리알수있는방법중하나가바로 그지역음식을먹어보는것입니다.중국에는“청도에가면 바지락을먹고맥주를맛보라”는말이있다고하는데요, 세계인들에게칭다오맥주의고장으로잘알려진중국청도의 길거리음식들을뉴스G에서소개해드립니다. [리포트] 화려하고선명한색감,담백하고부드러운맛! 몇백년동안서민들에게사랑받아온 산둥요리의고장,청도로갑니다. 중국산둥성남부에위치한청도는 중국에서네번째로큰항구도시입니다. 번화한도시가운데엔 백년의역사를이어온전통시장이있는데요. 이곳이바로산둥성에서 가장유명한5일장인이촌시장입니다. 무엇보다‘장터’하면음식을빼놓을수없겠죠? 여기가이촌시장의먹거리골목인데요, 청도의서민들은어떤음식을즐겨먹을까요? 이것은찌앙상빙이라는일종의피자같은빵입니다. 빵반죽을팬보다크게만들며주름을잡습니다. 이주름이독특한식감을주는데요. “됐어요,거의다됐어요.아직다되진않았지만…” 이주름위에매운된장소스를바르고 1분동안더익히면완성입니다. 이외에도즉석에서 식초와마장을넣어버무려만들어주는국수와 통오징어구이, 썩은두부를튀겨낸취두부도대표적인시장먹거리입니다. 이건어디서많이보지않으셨나요? 좀크긴하지만우리에게도익숙한번데기입니다. 청도사람들은살아있는번데기를즐겨먹기도합니다. 한편이곳에서만만날수있는이촌시장명물이있습니다. 손님들이시장에서 각종해산물이나고기같은재료를사가면 그자리에서요리를해주는노점식당인데요. 이길거리요리사들은한판에5위안씩받고 푸짐한상을차려냅니다. 사실청도는지역의이름을딴 칭다오맥주로잘알려져있습니다. 청일전쟁후독일은40년동안 청도를비롯한산둥반도일대를식민지배했고 이세월동안청도는‘작은독일’로불리며 맥주생산의거점이되었는데요. 이로인해청도의거리곳곳에선 맥주를쉽게접할수있습니다. 고급음식점과거리가먼서민들에게 따뜻한한끼가되어준청도시장의다양한길거리음식들은 청도의전통과역사를품고 지금까지도많은이들에게사랑받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