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사랑'이란 이름으로

[EBS뉴스G] '사랑의힘은위대하다'오늘뉴스G주인공에게딱어울리는 말인데요,어떤분인지궁금하시죠?사랑하는사람을위해 완전한한국인으로거듭난후이제는자신과같은외국인들의 든든한도우미가된신에바씨.그녀의고군분투삶이야기를 함께만나보시죠. [리포트] 프랑스에서처음으로가족의품을떠나 낯선한국땅을밟을당시, 신에바씨의나이는고작스무살이었습니다. 한국에대한호기심으로 약속된한달간의여행을마친후 그리움에다시찾은한국이 이제는제2의고향이됐는데요. 한국의자연을사랑했고문화를좋아했지만 그녀의마음을사로잡은것은따로있었습니다. 인터뷰:신에바/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장 “만났을때서로에대한느낌이좋고저는그때한국어를조금해서 조금대화했는데느낌이좋았는데‘아계속함께있으려면 아무래도열심히공부해야겠다.’는생각이들었어요.그래서그때남편이랑약속했었어요. 저는한국어를열심히공부하겠다하고남편은영어를열심히공부하겠다고했는데 저만한국어를열심히공부했어요결국.” 사랑을위해열심히배운한국어가무르익어갈 연애4년차, 에바씨는지금의남편과결혼을결심하는데요. 순탄치만은않았습니다. 인터뷰:신에바/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장 “(시부모님말씀이)결혼한다면결혼하는순간부터제가한국인되어야한다고 절대외국인처럼행동하면안된다고.그게무슨말이냐면, 완전히한국며느리처럼행동을하면허락해주겠다고.” 그리고또다시4년, 그동안에바씨는완전한한국인으로살아가기위해 고군분투했다는데요. 매일한국음식만만든탓에 모국인프랑스음식은잊어버린지오래, 지금은프랑스문화가어색할정도로 어느덧한국의모든것이익숙해졌다고합니다. 인터뷰:신에바/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장 “프랑스갔는데갑자기집들어가는데가족들이신발을안벗고들어가요. 저는“안돼요.신발벗어야돼요.”하고.프랑스가서일주일이상프랑스에있으면 김치조금그립고김치먹고싶고한국음식먹고싶고그런것.프랑스갈때가끔답답해요. 사람들이다빨리안하니까천천히천천히하니까가끔.성격이급해졌나봐요,한국생활하다가.” 프랑스어를비롯해영어,스페인어,한국어까지 모두섭렵한그녀는이런재능을살려 지난해당당한사회생활의첫발을뗐는데요. 한국에거주하는외국인들의어려운점을도와주는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의책임자로 바쁜나날을보내고있습니다. 인터뷰:신에바/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장 “(방문외국인들의)가장많은어려움은일단언어예요. 한국말을못해서생활을하다가여러가지것을이해를못해요. 저같은외국인들을도와줄수있어서굉장히행복해요. 저도한국에처음왔을때그때한국말을잘못하고.” 한국생활에성공적으로정착한에바씨도 아직까지적응하기어려운한국문화가있다고합니다. 한국과프랑스문화는달라도너무다르기때문이죠. 인터뷰: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