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어린이의 눈으로 본 '안전'

[EBS저녁뉴스] [EBS뉴스G] 오늘,어린이날입니다.즐거운하루보내셨나요?아이들이 행복한세상,가장중요한것은역시안전이겠지요. 오늘EBS뉴스는,연중기획,<아이가안전한나라>로 시작합니다.어린이들이직접,어린이들의안전문제를 취재했습니다.먼저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김동민어린이연구원이학생들의등하굣길을점검했습니다. [리포트] 우리가학교에갈때마다건너는횡단보도입니다. 차들이빠르게지나갑니다. 무단횡단을하는학생들도있습니다. 인터뷰: 초등학교4학년학생 "초록불이었거든요?그런데갑자기차가나오기도하고그래요. 무단횡단하는애들도있고조금위험해보이긴해요." 시험철엔책을보며길을건너기도하고, 귀엔이어폰을꽂고다니기도합니다. 인터뷰:송윤정/학부모 "스마트폰을많이사용하면서음악도듣고이어폰끼고다니거든요. 그래서차가와도소리를못듣는것같아요." 집으로돌아가는시간, 도로엔학생과트럭,오토바이가뒤엉켜있습니다. 우리가걸어갈만한인도는없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이라고쓰여있지만, 어린이들은보호받지못하고있습니다. 인터뷰:초등학교4학년학생 "인도가좁아가지고차도로가고있었어요.차도끝으로 가고있었는데,차가갑자기들어와가지고제가부딪힐뻔했어요." 우리어린이들은길을갈때 친구들과장난을치며주위를잘살피지못하는데요. 운전하는어른들은 몸집이작은아이들을못볼때가많습니다. 어린이안전사고가날때마다 어른들은우리들을보호하겠다며대책을만듭니다. 하지만우리의일상은아직도위험으로가득합니다. 어린이연구원,김동민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