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양 많고, 빠르고"‥수포자 키우는 교육과정

[EBS저녁뉴스] [EBS뉴스G] 수학이너무싫어서아예등을돌려버리는수학포기자이야기, 어제오늘일이아닌데요.탈많은우리의수학교육과정, 주요국가들의교육과정과비교해봤더니그럴만한이유가 있었습니다.서현아기자입니다. [리포트] 학년이올라갈수록수학과담을쌓는학생은 눈에띄게늘어납니다. 인터뷰: 곽윤예/중학생 "초등학교때는그래도주로초등학생수준에맞게,이해하기쉽게 밑에자세한설명이나그런게있었는데중학교는그냥공식이면공식,단어면단어 이렇게만쭉나열되어있어서…" 우리나라의수학교육과정을 필즈상을다수배출한주요국가들과비교해봤습니다. 공부할양만따져도 초등학교는27%,중학교는29%가더많습니다. 특히수학포기자가급증하는중학교과정에선, 우리나라가미국보다21%, 핀란드보다는60%를더가르칩니다. 대학에서가르치는미적분을 고등학교때다루는걸비롯해, 주요단원의학습시기도 우리나라가1~2년정도빠릅니다. 반면같은개념을가르치는데들이는공은적습니다. 예를들어,핀란드는 피타고라스의정리를중학교부터4개학년에걸쳐 개념과연산,응용을차근차근가르치지만, 우리는중3과정에서단몇시간만에끝내고맙니다. 인터뷰:최수일대표/수학사교육포럼 "우리나라가다른나라에비해서아이들의인지발달을 고려하지않고빨리가르치는경향이확실히나타났습니다." 입시는문제를더키웁니다. 절대적인학습분량도많은데 수능시험대비를위해고등학교3년과정을2년에끝냅니다. 자연히외우는공부로갈수밖에없습니다. 인터뷰: 박문환교사/인천인제고 "지필평가한가지에서평가가되다보니까주어진시간에 여러가지문제를풀어야하잖아요.그렇기때문에 이런결과밖에나올수없는구조가아닌가생각이들어요." 정부는2018년부터적용될새교육과정에서 수학학습량을20%이상줄이겠다고약속했지만, 최근발표된시안에선 오히려이전보다부담을더늘렸다는지적이많습니다. EBS뉴스,서현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