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스티븐 호킹 박사, 英 연구 예산 축소 비판

[EBS저녁뉴스] [EBS뉴스G] 몸속의운동신경이차례로파괴돼전신이뒤틀리는 루게릭병으로,1∼2년의시한부인생을선고받은스티븐호킹 박사,많은분들이알고계실겁니다.하지만오히려그는 시한부를선고받은이후뉴턴과아인슈타인의뒤를잇는 세계적인물리학자로이름을알렸는데요.그가장애학생에대한 지원을비롯한연구예산을축소하려는영국정부의움직임에 비판의목소리를냈습니다.세계의교육에서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뉴스1.스티븐호킹,"나같은장애학생지원못받을까걱정" 세계적인물리학자인스티븐호킹박사가 "나같은장애학생들이내가받은것같은지원을 받지못할까봐걱정"이라며 영국의연구예산축소방침을비판하고나섰습니다. 그는지난달30일, 자신이루게릭병으로투병하는동안 믿고지지해준대학에고마움을표하며, "나처럼심각한상황에처해있는젊고의욕있는 학자가고등교육기관에서내가받은것과같은 관용과지지를받을수있을지의심스럽다"고 발언했습니다. 호킹박사의이같은발언은 영국정부가경제난을이유로연구지원예산을 축소하려는것을겨냥한것으로보이는데요. 영국정부는특히내년부터5만3천명의 장애학생에대한지원을줄일계획인것으로알려졌습니다. 뉴스2."침팬지도요리할수있다‥조리된음식선호" 약3살정도의아이와비슷한수준의 지능을가진것으로알려진침팬지가 요리를할수있고, 날음식보다는조리된음식을선호한다는 연구결과가나왔습니다. 하버드대와예일대연구팀이 가짜조리기구를이용해실험해봤더니, 침팬지의90%는생고구마를그냥먹지않고 조리과정을기다려구운고구마를먹었는데요. 심지어절반가량의침팬지는 나중에요리를해서먹기위해 생고구마를챙겨놓는등 식량을비축하는모습까지보였습니다. 연구팀은이번실험을통해 침팬지도조리기구가있다면 이를사용할수있는인지능력을갖고있다는것이 확인됐다고밝혔습니다. 뉴스3.네팔,지진한달여만에학교수업재개 네팔전역을강타한대지진으로무너졌던학교들이, 지진한달여만에다시수업을시작했습니다. 지난달31일재개된수업은평소보다짧았고, 수업내용도대부분 게임과그림그리기같은문화활동이나 지진에관한이야기를나누는등의내용으로구성됐는데요. 하지만여전히여진이남아있는탓에 학부모들은아이들의안전에대해 걱정하고있습니다. 지금까지세계의교육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