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계의 교육> 아동 유괴·매매에 합당한 처벌은?

[EBS저녁뉴스] [EBS뉴스G] 최근중국에는아동인신매매가큰사회문제로떠오르고 있습니다.불법입양이나강제노동을목적으로아동을 유괴해사고파는건데요.그렇게유괴당하는어린이들은 한해에7만명에달할것으로추정되고있습니다.여아는 9백만원,남아는1천4백만원에사고팔리는현실속에, 아동유괴범에대한강력한처벌을촉구하는목소리가 높아지고있습니다.세계의교육에서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뉴스1."아동유괴범사형해야"‥중국서찬반논쟁벌어져 어린아이를유괴하거나매매한이들에대해서는 과연어떤처벌이내려져야할까요. 최근중국의인터넷게시판에 "아이를산자는무기징역, 아이를유괴해판자는사형에처하도록 국가가법률을수정할것을건의한다"는글이올라와 중국사회가뜨거운논쟁에들어갔습니다. 유괴된아이들의사진과함께올라온이글은 SNS를통해급속도로퍼지며많은사람들의지지를 이끌어내고있는데요. 중국의한포털사이트의설문조사결과, 응답자의80%인7만명이이글에찬성한다고밝혔고, 반대의견은15%에불과했습니다. 하지만다수의법률전문가는 이같은내용에반대입장을분명하게밝히고있어 논쟁은계속될것으로보입니다. 뉴스2."시험문제취소해달라"프랑스학생들집단청원 프랑스의올해바칼로레아응시생들이 영어시험문제에등장한단어가너무어려웠다며 문제를취소해달라는집단청원에나섰습니다. 바칼로레아는프랑스의논술형대입시험인데요. 청원의대상이된문제의단어는 '관심사'라는뜻의'Concerns'와 '대처하다'의의미를가진'Copingwith'입니다. 이온라인청원에는 무려1만1천여명이상이서명했는데요. 이에동참한응시생들은 학생들대부분이답할수없는어려운문제였다며, 문제자체를취소하거나답을한응시생에게 보너스점수를줘야한다고주장하고있습니다. 뉴스3.뉴욕시공립학교,내년부터음력설에'휴교' 내년부터 미국뉴욕시의공립학교들이 음력설에도휴교하기로했습니다. 지난23일, 빌더블라지오뉴욕시장은 "음력설을공식휴교일로지정한다"고밝혔는데요. 뉴욕시학생의15%가량은음력설을지내는아시아계로, 한상원의원은아시아계학생들중상당수가 음력설에학교에병가를냈다고말하기도했습니다. 뉴욕시의이같은결정은 아시아문화를보다존중한다는의미가있다며 많은사람들이긍정적인평가를하고있는것으로보입니다. 지금까지세계의교육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