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캐시 호의 '완벽한 몸매' 프로젝트'

[EBS뉴스G] 여러분은어떤몸매를‘완벽한몸매’라고생각하시나요? 사람마다가진생각이다르듯,완벽한몸매에대한기준도 조금씩다르기마련인데요.최근‘완벽한몸매’의기준에의문을 제기한한여성이온라인상에서화제를불러일으켰습니다. 오늘의뉴스G에서함께만나보시죠. [리포트] 한여성이거울앞에섭니다. 미국에서트레이너로활동중인‘캐시호’는 자신의건강한몸매를촬영해SNS에올렸습니다. 그런데사람들의반응이좀이상합니다. “당신은그렇게뚱뚱하면서누구한테무슨조언을하냐” “당신이트레이너맞아?진짜?뱃살이랑옆구리살좀빼지.” 자신의몸매를공개적으로비난하는댓글에 그녀는크게상심했습니다. 인터뷰:캐시호 “심장에칼이꽂힌것같았죠.정말아팠어요.누군가를뚱뚱하다고하는건 그들에게그저몸에지방세포가많다고얘기하는게아니라게으르고멍청하다등 뚱뚱하다는단어와함께오는모든나쁜단어들을의미하는거예요.” 결국캐시는사람들이원하는대로 자신의몸을보정하기로했습니다. 인터뷰:캐시호 “제가이모든비판들을받아들여서화면에플래시로나타나게할수있다면, 그것이제게정신적으로어떤영향을미치는지를보여주는거라고생각했어요. 그래서제몸을이런비판들이원하는모습으로포토샵을하는게어떨까생각했죠.” 잘록한허리,풍만한가슴,심지어얼굴까지.. 화면속의캐시는점차이상적인모습으로변해갑니다. 그녀는만족스러운듯달라진 자신의모습을사진으로남겼습니다. 하지만이내그모습이 진짜가아니라는사실을깨닫게되었죠. 그녀는묻습니다. 당신이진정으로바라는모습이무엇이냐고말이죠. 인터뷰:캐시호 “당신은외모보다훨씬더많은것들로이루어져있다는것을아셔야해요. 특징도있고,성격도있고,재능,지능도있어요. 신체가당신이누군지를정의해주는것은아니에요.” 이영상은조회수600만을넘어서며 국경없는공감을불러일으켰습니다. 캐시는건강하고아름다운몸을만들기위해서는 우리가꼭생각해봐야할것이있다고말합니다. 인터뷰:캐시호 “온전히허영심만을위해노력하지는마세요.결국제대로운동하지못할거예요. 운동하면서행복과기쁨을느끼지못할테니까요.그러니까정말좋아하는걸찾고, 건강해지는생활방식을찾게되면최대한의잠재력을발휘할수있게될거예요.” “운동에서느끼는행복과기쁨이 당신의몸을‘완벽한몸’으로만들어줄거예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