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두뇌 나이, 몇 살인가요?

[EBS뉴스G] 공부엔때가있다는말이있죠.그런데,학창시절엔어렵기만 했던개념이,어느날,너무쉽게이해될때도있습니다. 그럴만한이유가있었는데요.연령에따라,각기다른절정기를 맞이한다는두뇌기능,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인간의두뇌능력이절정에달하는시기는언제일까요? 복잡한정보도민첩하게처리하는20대초반일까요? 매사추세츠종합병원의로라저민박사는 10대에서70대까지의4만8000명을대상으로 IQ와기억력퍼즐맞추기, 그리고종합적인지기능을테스트해보았습니다. 최고의두뇌능력을발휘하는연령대를 알아보기위한테스트였죠. 그런데뜻밖에도두뇌기능이최고인연령대를 가려낼수없었죠. 그이유는,각연령대마다, 최고에이르는뇌기능이달랐기때문입니다. 정보처리속도가최고에달하는연령대는 18세에서19세사이였습니다. 단기기억력은25세경에최고조에이르고 35세부터감소하기시작했죠. 반면,타인의얼굴을기억하는능력은 30세에서34세사이에정점에오릅니다. 그렇다면중년이후의뇌는 어떤경쟁력을가지고있었을까요? 40대에서50대에절정을맞는뇌기능은 타인의감정을정확히인식하는능력이었습니다. 경험과학습을통해획득한정보를사용해 지식을통합적으로이해하는능력또한 나이가들수록높아졌죠. 그렇다면어휘능력은 어느시기의뇌에서최정점에이를까요? 뜻밖에도,60대에서70대에이르는노년의뇌였습니다. 연구진은우리가일반적으로생각하는것과는달리, 뇌기능이최절정에오르는 특정한연령대는없다는결론을내렸습니다. 나이가들면서기억력같은특정한뇌기능이쇠퇴하지만 동시에,종합적인사고능력이나핵심을간파하는능력은 점점향상하고있죠. 그럼에도불구하고,뇌의노화를늦출수있는방법역시 꾸준히연구되고있습니다. 연령대와상관없이 뇌의노화를늦출수있는방법한가지는 외국어학습을시작하는겁니다. 외국어학습은노인을포함해모든연령대에서 뇌구조를강화시키는결과를가져왔습니다. 지금여러분의두뇌는어떤절정기를맞이하고있나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