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다문화 초등생 2% 진입‥학령인구는 감소세

[EBS저녁뉴스] [EBS뉴스G] 우리나라4년제일반대학재적학생수가처음으로감소했고, 다문화초등학생비율은2%대에진입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 정부가발표한교육기본통계내용,최이현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서울의한초등학교. 올해초등학교3학년인수현이(가명)는올해3월 중국에서한국학교로편입했습니다. 처음에는서툰한국말부터모든게낯설었지만 친구들을사귀면서학교생활에적응하고있습니다. 인터뷰:김수현(가명)3학년/서울대동초등학교 "처음올때한국말할줄몰라서글자도많이틀렸어요. (지금은)쉬는시간에그림도그리고,친구랑놀아도되고…" 이학교에수현이같은다문화학생은 전교생500여명가운데,200여명으로40%가넘습니다. 교육부가발표한교육기본통계에따르면 다문화학생수는총8만2천여명. 초등학생의경우, 2.2%로올해처음으로2%를돌파했습니다. 지난4년동안감소세를유지하던 외국인유학생수는증가세로돌아서, 사상첫9만명대에진입했습니다. 인터뷰:장미란팀장/교육부교육개발협력팀 "한류나우리나라기업이,해외에진출해있는기업들에 취직을원하는유학생증가가많을것으로보이고요. 다음으로는우리정부에서펼친여러가지정책이 유효하게작용을했을것으로보입니다." 저출산영향으로 전체학령기아동은꾸준히감소하고있습니다. 초등학생과고등학생은 일년전에비해각각0.5%,2.8%감소했고 중학생은13만여명에해당하는7.7%나줄었습니다. 대학과대학원등고등교육기관에다니는 학생수도360만여명으로 1년전보다6만여명감소했습니다. 특히일반대학재적학생도0.8%줄어 처음으로감소세를보였습니다. EBS뉴스최이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