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계 과학 수장·석학 한자리에

[EBS저녁뉴스] [EBS뉴스G] 미래과학기술정책의방향을제시하는‘세계과학정상회의’가 오늘대전에서막을올렸습니다.전세계과학분야수장과 석학들이모인개회식에선앞으로10년동안인류가당면할 경제,과학등의과제에대해논의했는데요.송성환기자가 현장을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인류는50년안에멸종의위기를맞을것이다’ 세계과학정상회의첫날일정으로열린 세계과학기술포럼에참여한해외석학들은 지금의세계를위기상황이라고진단했습니다. 기후변화,빈부격차등의문제를풀지않으면반세기안에 전세계가큰위기를겪을것이라는분석입니다. 제레미리프킨이사장/미국경제동향연구재단 "지구에살고있는생물의절반이상이이번세기말까지 없어질것이라고합니다.과연인류가살아남을수있을지 의문입니다.적어도인류가지구에서살게된이후 이런상황을맞은적은없었습니다." 세계각국의과학발전상황을 비교하는자리도마련됐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한국이지난20년동안연구개발투자비중이 두배더늘면서OECD최고수준이라고분석했습니다. 또,사물인터넷기술의선두주자로 미래성장잠재력을보유한기술리더로평가했습니다. 앙헬구리아사무총장/경제협력개발기구 "OECD평균은GDP의2.4%에불과하지만,한국은4%를 투자하고있습니다.2.4%에못미치는국가들도많습니다. 선진국이나유럽국가들은아마평균의반밖에안될겁니다." 내일열리는OECD과학기술장관회의에서는 기후변화와선진국과개발도상국간의사회,경제적격차등 세계과학계가풀어나가야할과제를논의합니다. 50여개국과학기술주무장관과12개국제기구수장들이 모이는이자리에서최종합의된내용을바탕으로 수요일에는‘대전선언문’이발표될예정입니다. 인터뷰: 김꽃마음부단장/미래창조과학부세계과학정상회의준비기획단 "국가가과학기술을통해서어떻게혁신할것인가,그리고 국제사회가어떻게협력할것인가에대한방법을논의하게됩니다." 금요일까지진행되는이번과학정상회의기간동안 대전시전역에서는시민들이참여할수있는 과학문화행사도함께진행됩니다. 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