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모여라 딩동댕' 800회‥"늘 어린이 곁에"

[EBS저녁뉴스] [EBS뉴스G] EBS공개방송프로그램인‘모여라딩동댕’이이번주로 800회를맞습니다.지난2000년부터시작해서지금까지 국내유일의직접찾아가는어린이공개방송으로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어린이의영웅,번개맨과뚝딱이아빠!어린이들의 사랑을한몸에받는출연진들을황대훈기자가만났습니다. [리포트] 15년의시간,800회의공연으로 160만명의어린이들과만난모여라딩동댕. EBS최장수어린이프로그램인 ‘딩동댕유치원’의캐릭터들이 전국의문화소외지역어린이들을 직접찾아가자는취지로기획됐습니다. 번개체조를비롯한신나는춤과노래, 교육적인내용구성으로 어린이들은물론학부모들까지 세대를넘어함께즐기는컨텐츠가됐습니다. 인터뷰: 서지훈/번개맨 "아이가굉장히좋아서무대위로직접뛰어올라온적이있습니다. 그때많은스태프들이당황했는데요.저희는아주즐겁게아이랑 번개 체조를하고아이를안전하게무대아래로내려보낸 기억이있습니다." 아이들을머리가아닌가슴으로바라보는데 10년이걸렸다는뚝딱이아빠김종석씨는 한관객이들고온빛바랜사진을잊지못합니다. 인터뷰:김종석/뚝딱이아빠 ""모르죠,모르겠는데요?"하면"얘가요,저예요.제가커서요, 지금애,일곱살짜리딸제가데리고온거예요"이런가족이 지금은굉장히많아요." 새롭게합류한영웅번개걸의서랍에는 한어린이관객이전해준두개의사탕이있습니다. 인터뷰:정귀화/번개걸 "어떤여자아이가번개걸에게꼭전해달라고했다고, 그래서저한테전해준거라고.그친구의얼굴을 저는아직도몰라요.근데그마음씨가저한테다전달이 됐기때문에너무감사했던사탕두개를아직도못먹고 집에그대로있습니다." 뮤지컬,영화는물론이고중국과베트남으로수출돼 국경을넘어선사랑을받고있는모여라딩동댕. 출연자들은800회를만든원동력은 어린이들의한결같은사랑과함성이라고입을모읍니다. "800회까지모여라딩동댕을사랑해준친구들정말고마워요. 우리친구들의사랑을받아서앞으로900회그리고1000회까지 우리친구들과함께할게요.친구들사랑해요.번개파워!." "대한민국에지구에있는모든모여라딩동댕팬여러분사랑해요!" 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