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단독] 대학 내 ‘외부업체’ 학교당 10곳‥서울만 450개

[EBS저녁뉴스] [EBS뉴스G] 요즘대학을가보면쇼핑몰을방불케할정도로온갖종류의 업체들이즐비한데요.실제로서울지역의대학내외부업체 현황을조사했더니무려450개나되는것으로확인됐습니다. 대학들이임대수익을통해자기잇속만챙기는것아니냐는 지적을면하기어려워보입니다.송성환기자의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최근완공된연세대지하공간입니다. 유명프랜차이즈빵집과과일주스가게가나란히있습니다. 바로건너편에있는유명커피전문점에는 아침부터학생들이북적이는데요. 이렇게이대학에입점해있는외부업체숫자는 무려57개에달합니다. 이학교뿐만이아닙니다. 대학내외부업체는 서울대가65개로가장많았고, 한양대60개,고려대42개,서강대24개로 그뒤를이었습니다. 이처럼서울지역40여개대학을전수조사한결과 교내에입점한외부업체는총450개에달했습니다. 학교한곳당10개의외부업체가있는꼴입니다. 특히,대기업이나유명프랜차이즈업체가 상당수를차지했습니다. LG유통에서분리된아워홈이19개로가장많았고, 신세계푸드,GS리테일,삼성웰스토리등도 10개이상의점포를차렸습니다. 학생들의의견은분분합니다. 인터뷰:김형규/서강대 "멀리안나가도되고학교안에서식사나음료,커피를 이용할수있어서편리하다고생각합니다." 인터뷰:김진영/연세대 "이용하면서느낀건크게학생들에게할인혜택이있다거나 그런건별로없는것같고요.오히려생활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게좀더싸지않나…" 하지만,대학들이외부업체를유치해 돈벌이에만몰두하고있다는비판이많습니다. 인터뷰:연덕원연구원/대학교육연구소 "임대를통해서수익을얻고이를통해서학생들장학금을 지급한다고는하지만입점업체다수가상대적으로가격이높은 유명프랜차이즈업체들이많기때문에결국이를이용하는 학생들의호주머니에서나온돈을돌려주는것에불과한…" 대학들은등록금이수년째동결된상황에서 임대사업은불가피한선택이라는입장입니다. 하지만외부업체로부터거둬들이는수익금에대해서는 일절공개하지않고있습니다. 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