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꿈을 현실로" EBS 꿈 장학생 19명 선발

[EBS저녁뉴스] [EBS뉴스G] 요즘대학합격증은사교육과부모님의관심이만들어낸다고 해도과언이아닌데요.EBS강의와학교수업만으로입시에서 좋은성적을거둔꿈장학생19명이있습니다.장애,학교폭력, 가난도이들의열정을막을수없었습니다.송성환기잡니다. [리포트] 선천성뇌병변장애를갖고태어난 준하군이처음공부를시작한건초등학교2학년. 늦게시작한공부에매일병원을오가는상황에서도 EBS교재와강의로공부를따라갈수있었습니다. ‘역사채널e’를보고 역사콘텐츠제작자라는꿈을갖게된 준하군은EBS에서학생들을위한 역사교육물을만드는게목표입니다. 인터뷰:우준하/공주대사학과입학,꿈장학생대상 "역사문화콘텐츠를만들어서역사를공감하고 성찰할수있게하고싶습니다." 전교생이50명인초중고통합학교를졸업한재우군은 주변에학원은물론독서실,도서관조차없어 친구들과직접떡방앗간방을개조해 공부방으로만들었습니다. 재우군은자신과같이어려운환경의학생들이 좀더쉽게공부할수있는환경을만드는 교육기업CEO가꿈입니다. 인터뷰:한태우/고려대경영학과입학 "제가정말그동안힘든환경에서공부했지만그만큼고마운 도움을주신분들이많아요.그걸꼭돌려줘야겠다고생각을했는데 교육이가장첫번째고마지막이라고생각을해서…" EBS꿈장학생시상식이열렸습니다. 사교육에의존하지않고학교수업과 EBS수능강의를활용해 올해입시에서좋은결과를얻은 전국19명의학생이선발됐습니다. 장애와가난,학교폭력같이저마다 역경을딛고꿈을포기하지않은학생들에게 총4,100만원의장학금이전달됐습니다. 인터뷰:김재천부장/EBS학교교육기획부 "장학생들의사례를통해서예비고3인고등학교1학년이나 2학년학생들이'나도저렇게하면될수있겠구나'라는 꿈과희망을가지고공부할수있게되길바랍니다." 꿈장학생들의감동적인사연과도전이야기는 다음달EBS홈페이지에영상과함께공개됩니다. 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