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초·중·고생 꿈 살린다‥진로 집중학년·학기 실시

[EBS저녁뉴스] [EBS뉴스G] 정부주도하의진로교육이대폭강화됩니다.교육부는현재 시행중인중학교자유학기제와연계해,초중고등학교전반에 걸쳐유기적인진로교육을실시한다는계획을발표했습니다. 이수민기잡니다. [리포트] 이륙부터착륙까지, 시뮬레이터로항공기를조종해봅니다. 파일럿과승무원을꿈꾸는학생들이, 직업현장에서하는일들을체험해볼수있습니다. 인터뷰: 김민철총괄팀장/글로리아교육재단 "막상(직업)체험을하고나면학생들이어느순간 진지한태도와표정으로돌변하게됩니다. 스스로에게놀라는모습도많이보이고요." 초중고등학교에서 진로교육집중학년과집중학기제가운영됩니다. 중학교자유학기제와연계해, 진로교육을학교급별로체계화한다는계획입니다. 올해일반고37곳을시작으로, 초등학교6학년과중학교3학년, 고등학교1학년에서 집중적으로진로교육이실시됩니다. 기존의창의적체험활동시간을활용하거나, 일반교과와연계한진로수업을편성해, 직업에대한흥미부터 본격적인진로설계까지돕겠다는겁니다. 교육부는앞으로5년안에 진로전담교사를모든중고등학교에배치하고, 진로체험기관인증제를도입하는등 인프라구축에나서기로했습니다. 진로교육이확대되는만큼, 양질의직업체험처를확보하는게 가장중요한과제로지적됩니다. 현재는학교가알아서체험처를찾는방식이라 한계가있습니다. 인터뷰:한석희진로상담교사/서울양동중 "사회가직업체험에대한마인드를공유하고,정부는 그러한직업체험처를발굴하도록많은노력을 기울여야될것같습니다." 교육부는또 학부모대상의진로교육기본과정을개발하고, 대학교저학년을대상으로진로교육을유도하는등 다각적인지원체계를확보하기로했습니다. EBS뉴스이수민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