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일반고 학생, 진로에 맞춰 원하는 과목 골라 배운다

[EBS저녁뉴스][EBS뉴스G]서울일반고학생들이문·이과칸막이에서벗어나대학생처럼자신이원하는과목을자유롭게선택해서배울수있게됩니다.예체능과실용수업,교양과정등학생개개인의관심과진로에맞춘교육과정을운영하겠다는건데,침체돼있던일반고에활력을불어넣을수있을지주목됩니다.보도에이윤녕기자입니다.[리포트]서울의한일반계고등학교.이학교학생들은학교에서똑같이짜주는수업시간표대신,스스로듣고싶은과목을직접수강신청해서배우고있습니다.공통과정으로진행되는1학년때,선생님과충분한진로상담을한뒤,자신의진로와적성에맞는수업을자유롭게선택해서듣는겁니다.인터뷰:이동은2학년/서울도봉고"(진로선생님께)상담을더잘받아서거기진로에맞게자기가원하는과목을선택해서수업을들을수있어서좋은것같습니다."일반고학생들이문·이과구분을떠나자신의진로에맞춰원하는과목을자유롭게선택해서들을수있는방안이추진됩니다.서울시교육청은이번2학기부터,이른바'개방-연합형종합캠퍼스교육과정'을시범도입하고,오는2018년이후까지단계적으로확대한다고밝혔습니다.이방안이도입되면,학생들은국어와수학등일반교과외에도예체능이나직업기능,자유교양등본인의흥미와진로에맞는과목을골라대학처럼맞춤형시간표를짤수있습니다.영화나문예창작,프리젠테이션실무같은과목들도학생수요가있으면개설할수있고,신청인원이적을경우엔가까운학교들끼리교육과정을함께운영할수있습니다.인터뷰:이근표국장/서울시교육청교육정책국"인근학교간에정규교육과정의일부를공동운영하고서로학생들을교환하여운영하는형태로서학생이동을최소화하면서각개별학교에특성화된교육과정및기존의교과중점학교와도연계하여…"시교육청은특히,다양한과목들이개설될수있도록학생이적은수업에필요한강사비를우선지원하고,지역과대학등을활용해다양한강사인력풀을확보할계획입니다.오는2018학년도부터적용되는문·이과통합교육을앞두고,이번정책이침체되어있던일반고에활기를가져올수있을지관심이모이고있습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