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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G> 하루에 '5' 채우셨나요?

[EBS뉴스G]오늘뉴스G는건강과밀접한관련이있는숫자를소개해드립니다.바로숫자5인데요.숫자‘5’를기억하면보다쉽게건강한생활을실천할수있습니다.숫자5에건강을담는방법,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숫자5는건강과밀접한관련이있는숫자입니다.채소나과일과가장잘어울리는숫자이기도하죠.숫자5는건강을위해하룻동안섭취해야하는채소와과일의기준으로영국을비롯한많은나라에서국민들에게권장하고있는수치입니다.그런데,채소와과일을얼마나먹어야숫자5를채울수있을까요?영국에서만든이표를참고하면계산이쉬워집니다.각각의양을먹으면,1이채워지죠.이표에따라,하루에먹어야하는양을채워볼까요.토마토1개와고구마1개옥수수세숟가락,두껍게썬오이1조각,양파1개면하루권장섭취량,‘5’가됩니다.물론,하나의음식에권장섭취량을모두담을수도있습니다.그런데,섭취기준을더높여야,건강효과를누릴수있다는연구도있습니다.하루에7가지의채소와과일을먹어야만암을비롯한심장병뇌졸중의발병률을낮추는데효과가있다는거지요.하지만,영국인들은숫자5를채우기도만만치않아보입니다.영국정부의대대적인캠페인에도불구하고권장섭취량만큼채소와과일을먹는사람은25퍼센트에불과하다는군요.영국등다른나라와달리,호주정부는5개의채소에2개의과일을더추가해서권장해왔는데요.하루에,과일2종류를150그램씩,그리고채소다섯종류를75그램씩먹는겁니다.식사전이나식사후,숫자5나,숫자7을떠올려본다면건강한식습관에도움이되지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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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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