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학 금연거리, 실효성 논란 여전

[EBS저녁뉴스][EBS뉴스G]대학가에금연거리가운영된지3년이지났지만흡연자와담배꽁초가사라지지않고있습니다.단속이나시설관리도허술해내실화된금연정책이필요하다는지적입니다.이동현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서울의한대학.학생들이금연거리에서버젓이담배를피우고있습니다.바닥과전봇대곳곳에금연스티커가붙어있지만아랑곳하지않습니다.주변골목길에는단속의눈을피해흡연하는학생들이오히려더늘었습니다.인터뷰:흡연대학생"아무래도인적이드문골목으로들어가서피우게되는것같습니다."서울을비롯해지자체에서캠퍼스밖금연거리를지정한지3년이지났지만제대로운영되지않고있습니다.정부가금연구역을단계적으로확대하고있지만,학생들에게의식교육과홍보가제대로이뤄지지않고있기때문입니다.단속도미흡합니다.현재한지역구당전체금연구역을단속하는직원은2명정도에불과합니다.정부의밀어붙이기식금연거리지정이실질적인대학금연정책으로이어지지못하고있다는점도문제입니다.인터뷰: 우준향사무총장/한국금연운동협의회"(정책을)보완할수있도록지역별,연령별,성별로맞춤형으로세분화된금연교육도같이병행돼야지효과가있을거라고봅니다."비흡연자들의피해를막고,흡연자의권리도함께보호하려면금연거리에흡연부스설치등시설지원이필요하다는목소리도나옵니다.인터뷰:서해린/대학생"특히담배연기싫어하는사람들,그런사람들에게피해가많이가니까,흡연자들을위해서는흡연거리도따로만들어야될거라고생각합니다."전문가들은또캠퍼스밖보다는대학내금연운동을우선적으로내실화하는정책마련이시급하다고강조합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