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평가원 첫 모의평가‥"평이했지만 변별력은 확보"

[EBS저녁뉴스][EBS뉴스G]올해11월17일치러지는대학수학능력시험의난이도를가늠할수있는첫모의평가가전국에서일제히치러졌습니다.대체로지난해수능과비슷하거나다소쉽게출제됐다는반응이지만,변별력은확보할수있을것으로보입니다.이윤녕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주관한올해첫모의고사는지난해수능과비슷한수준이었습니다.대체로평이한문항들이출제됐지만,변별력은확보할수있을것으로보입니다.인터뷰: 이경원3학년/서울서초고"국어지문같은경우엔문법이초반부분에나왔는데도불구하고지문이너무길어서,비문학을연상시켜서애들이많이당황했을것같고…"인터뷰:이재용3학년/서울서초고"(수학은)4점짜리문제중에서30번같은경우엔변별력이있었지만,나머지문제들같은경우에는간단한개념으로해결이되는문제들이많았고,영어의경우에는EBS가어느정도연계된것같고…"우선,수준별시험폐지로올해부터다시통합형으로치러진국어는어려웠던지난해수능과비슷했던것으로분석됩니다.비문학지문의길이가길어졌고,중세국어문법과관련된지문등변형된형식의문항이많이출제돼체감난이도는높았을수있습니다.가·나형으로치러진수학의경우,문·이과모두지난해수능과비슷하게평이한수준으로출제됐습니다.개정된교육과정적용으로수능출제범위가조정됐지만,상위권변별을위한일부고난도문제를빼고는대체로익숙한유형이많았습니다.내년부터절대평가로전환되는영어는어려웠던작년수능과비슷하거나약간쉽게출제됐다는평입니다.눈에띄게어려운문항은없었지만일부까다로운어휘가있었고,간접연계의비중은늘어났습니다.올해부터수능필수과목이된한국사는기본개념과흐름만알면충분히풀수있을만큼매우쉽게출제됐습니다.인터뷰: 이금수서울중대부고교사/EBS입시분석위원"6월모의평가라는것은2017수능의출제경향을보여준겁니다.그리고난이도를파악하라는그런의미이기때문에어떻게출제가됐는지,신유형의문제는어떤것인지분석을충분하게해야되고요."한편,EBS연계율은70%로유지됐으며,평가원은이번시험과오는9월모의고사를거쳐올해수능의최종난이도를조정할계획입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