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장난감 채널에 열광하는 아이들

[EBS뉴스G]미취학아동들에게인기를끌고있는동영상콘텐츠가있습니다.각종장난감을소개하고,놀이방법을보여주는영상인데요.미국에서첫등장한이래,전세계어린이들을사로잡고있는장난감채널-그속엔놀이의즐거움만담겨있을까요?장난감채널에숨겨져있는메시지-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10살에반과,5살라이언이들은,모바일세계의어린이스타들입니다.에반의동영상을구독하는팔로워는약330만명-라이언이게재한동영상은최근유튜브동영상조회수1위를차지하기도했는데요.두어린이를스타로만들어준비장의무기는유튜브,그리고장난감입니다.새로운장난감을구입하면,-포장을뜯고,사용법을익히고,가지고노는전과정을그대로촬영해자신의유튜브채널에소개하는데요.새제품을미리사용해보고,사용기를전하는‘언박싱’동영상콘텐츠-즉제품리뷰의어린이버전인셈입니다.어린이를타깃으로한,장난감소개동영상은TV보다더인기가있죠.부모들에겐,장난감구매가이드의역할을한다고합니다.하지만,어린이들을사로잡은이들장난감동영상에대한비판적인시각이존재합니다.이영상들의본질은,어린이용콘텐츠로위장한긴광고에불과하다는겁니다자신의장난감소개채널,‘에반튜브’를통해작년한해에반은약130만달러,우리돈14억원이넘는수입을벌어들였는데요.이어마어마한수입의비결은바로‘광고’에있죠.에반의수입85퍼센트는,본영상이재생되기전에등장하는광고에서비롯됐습니다.구글의유튜브를비롯한인터넷포털이운영하는동영상플랫폼이광고노출횟수에따라일정한금액을받는구조이기때문입니다.클릭수에따른수입외,에반의나머지수입은놀랍게도장난감회사의직접적인후원에서비롯되었죠.장난감소개영상에,장난감회사가개입되었다는사실이밝혀지자,미국의어린이광고심의위원회는,최근에반튜브에대해경고를내렸습니다.장난감회사의후원으로제작되는영상의경우,음성과자막을통해‘광고’라는것을분명하게밝히라는내용이었죠.그런데,과연‘광고’표기가동영상을시청하는어린이들의행동에영향을줄수있을까요?‘동영상에등장하는장난감과똑같은장난감을갖고싶어하는아이들의욕구는결코,줄어들지않을거라는게,소비자단체들의입장입니다.우리나라를비롯해,세계적으로날로인기를더해가는장난감소개채널-이무수히많은영상의존재이유는,아이들의즐거움일까요?아니면,클릭수일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