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사립대 정보공개 확산‥주요 대학은 '버티기'

[EBS저녁뉴스]사립대의부실한정보공개실태에대해EBS뉴스에서연속보도한바있는데요.이후정부가사립대의정보공개청구 포털사이트등록을독려한결과이달초대부분의사립대가포털에등록됐습니다.하지만고려대와연세대등주요사립대는여전히포털등록을거부하고있어이에대한세밀한대책마련이필요하다는지적입니다.송성환기자가보도합니다.[리포트]공공기관에대한정보공개를청구하는포털사이트입니다.사립대의경우올초까지단4곳만등록돼청구인이일일이학교홈페이지를뒤져가며 정보공개를청구해야했습니다.시민단체와언론의지적이이어지면서 행정자치부는지난7월부터이번달까지 287개사립대를등록시켰습니다.전체사립대의98%로확대된것입니다.하지만정작고려대와연세대,서강대,성균관등주요대학들은여전히 포털등록을거부하고있습니다.학교홈페이지를통한정보공개만으로도 충분하다는입장입니다.인터뷰:연세대관계자"(홈페이지에)민원인들이어떤식으로정보공개를청구해야되는지 상세하게나와있습니다.루트도여러개를열어놨고요. 우선적으로는(기존)제도를활용하는걸로그렇게검토하고있습니다."하지만고려대와연세대등은 정보공개에비협조적인태도때문에 법정공방까지겪고있는상황.결국정보공개청구가증가할것이란우려때문에 포털등록을거부하고있다는지적이나오지만,법적으로강제할방법은없습니다.교육부가포털등록여부를 대학평가에반영하는식으로 포털등록을유도해야한단주장이나오는이유입니다.인터뷰: 김조은활동가/투명사회를위한정보공개센터"지원사업이라든지대학평가라든지,기관평가를하는기관이교육부이기때문에,기관평가에꼭투명성에대한부분을반영해야되는(필요성이있다.)"행자부는미등록대학의명단을 정보공개포털에공개해 이들대학을압박하는등 모든사립대를포털에등록시키기위해 노력하겠다고밝혔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