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버려지는 아기를 담는 베이비박스

[EBS뉴스G]베이비박스라고들어보셨는지요?아기를키울수없는부모가아기를두고가는곳을말하는데요,이베이비박스가생명을구한다는의견과함께영아유기를조장한다는비판도이어지고 있습니다.해외에서는베이비박스를어떻게바라보고있을까요?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서울의한교회에설치되어있는베이비박스.아기를키우지못하는부모가아기를두고가는곳입니다.2009년에설치된이래지금까지천여명의아기들이이곳에들어왔는데요.최근몇년간은이틀에한번꼴로아기가놓이고있습니다.대부분미혼모의아기인데요,경제적인문제로,또는사회의편견과차별때문에부모는아기와이별을택했습니다.베이비박스는과거중세시대이탈리아에도존재했습니다.생명을살리기위해특별히제작된성당창문은통로가있어서 아기를키울수없는엄마가아기를두고가도록했죠.현재유럽에서베이비박스는독일에99개,체코에44개등이운영되고있습니다.독일의한병원에있는베이비박스는아기를안전하게보호할수있도록준비되어있습니다.아기엄마에게주는편지도한통놓여있는데요,아기를다시찾고싶을때연락할수있는전화번호와함께아기를키우길원한다면 도움을주겠다는내용이적혀있습니다.한편독일의베이비박스에아기가들어오는것은1년에두번가량되는데요,복지제도덕분에그수가많지는않지만단한명의아기라도길에유기되는것을막기위해베이비박스를두고있습니다.하지만반대의목소리도있습니다.유엔아동인권위원회에서는 베이비박스의운영중단을권고하고있는데요,모든아동은자신의생물학적부모가누구인지알고부모에게양육받을권리가있는데이권리에위배된다고주장합니다.작년9월에러시아에서는베이비박스설치를금지하는법안이의회에제출되기도했습니다.아기를쉽게유기하는환경을제공한다는이유에서였습니다.베이비박스가생명을보호하기위한것인지, 아니면아동유기의수단인지앞으로도논란은계속될것같습니다.하지만무엇보다가장중요한것은갓태어난아기를아무도모르게두고돌아서야하는그엄마들의어려운상황을이해하고합리적인대처방안을마련하는것아닐까요?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