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난민 쉼터 프로젝트 '더 나은 주거지'

[EBS뉴스G]도널드트럼프미국대통령의반이민행정명령으로전세계난민문제가한층더심각한국면에접어들었습니다.난민캠프등이들의주거지고민도늘게됐는데요.여기,혁신적인아이디어로주목받는난민들의집이있습니다.뉴스G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런던디자인박물관이주최하는비즐리디자인상은한해동안변화와혁신을가져온디자인에주어지는권위있는상입니다.2016비즐리디자인의영예는 유엔난민기구와가구제조기업이케아가고안한주택, ‘베러쉘터’가차지했는데요.‘더나은주거지’를의미하는베러쉘터는2010년스웨덴에서시작된난민들을위한쉼터프로젝트입니다.지속가능한디자인이인도주의적구호에영향을미칠수있다는믿음아래 이조립식주택이탄생했는데요.상자로배달되는이집은도구없이도간편하게조립할수있기때문에 4시간안팎이면집한채를세울수있습니다.현재대부분난민에게집이란 난민캠프등임시거주지에마련된텐트가전부입니다.수명이길어야1년정도인텐트는불볕더위와추위에취약한데다 장마철홍수에는물난리를치러야하는데요.사생활이전혀보호되지않아다양한인권문제를발생시키면서 주거를넘어난민들의삶까지위협하고있습니다.17.5제곱미터면적으로5명이상이머물수있는베러쉘터는 현관문을비롯해창문과환기시설까지갖추면서 실제집과유사하게만들어졌습니다.재활용가능한플라스틱을사용해가볍고견고한데다지붕에설치된태양광패널덕분에전원공급에도문제가없는데요.수명은3년이상이라고합니다.이처럼베러쉘터가각종외부위협을차단하는피난처임과동시에 온전한집의역할까지하면서분쟁과자연재해로고통받는전세계곳곳에세워지고있는데요.이라크,니제르,그리스,네팔등지에서난민의집과임시치료소등으로활용되고있습니다.급증하는난민위기에하나의대안이되는베러쉘터,난민을위한더나은피난처가모두를위한더나은세상을만들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