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조희연 교육감, 학제개편 제안 '초5-중4-고3'

[EBS저녁뉴스]올해대선을앞두고정치권과교육계에서다양한교육개혁방안들이나오고있는데요.오늘은조희연서울시교육감이초등학교과정을1년단축하는대신중학교과정을1년늘리는 학제개편안을제안했습니다.송성환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조희연서울시교육감이제안한학제개편안의핵심은유치원을의무교육으로하고,초등학교과정을5학년제로단축하는겁니다.대신중학교과정을1년늘려고교진학을앞둔중학교4학년을'전환학년제'로운영해, 학생의진로탐색에도움을주게됩니다.고등학생들은지금처럼3학년제를유지하지만,고3때는'개방형학점제'를통해대학교수강방식처럼자유롭게과목을선택할수있도록했습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저희의개방형,연합형고교교육과정을한단계업그레이드하는 개방형학점제를전면도입하는(방안입니다)"조교육감은또,해마다지적되는유아사교육문제해결을위해취학전인만5세아이들의유아교육을'의무교육'으로전환하는방안을제시했습니다.유치원의무교육과초등학교5학년,중학교4학년,고등학교3학년으로이어지는,이른바'K-5-4-3'형식의학제개편입니다.최근정치권에서거론되고있는'국가교육위원회'와관련해서는도입을적극검토해야한다며교육부의기능을재배치하는것에대한논의가필요하다고강조했습니다.조희연교육감/서울시교육청"정책을집행하는교육감의입장에서향후패러다임의방향에대해 현장의의견과행정경험을기초로한의견제시를하고자(하는것입니다.)"조교육감은외고와자사고등으로나눠져있는고교체제를단순화해,서열화된고교체제를일반고중심으로개편하고,초등학교교과서도국정대신자유발행제로바꿔야한다고주장했습니다.EBS뉴스송성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