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3월 10일, 세계가 선택한 뉴스

[EBS뉴스G]3월10일-지난주금요일이었죠.이날,해외주요언론이톱뉴스로선택한건,박근혜전대통령의파면결정이었습니다. 해외언론이전한한국의소식은소셜미디어를타고전세계에 전달됐는데요.사람들은어떤분석과평가를내놓았을까요?3월10일,한국으로쏠렸던해외의시선-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지난주3월10일,박근혜전대통령의파면소식은세계주요언론의1면을장식했습니다.BBC,CNN,가디언지와뉴욕타임스가한국의소식을전하기위해선택한헤드라인들-헌법재판소가박근혜대통령의탄핵을인용하다.법원이스캔들을일으킨박근혜대통령을축출하다.한국이박근혜대통령을내보내다.세계언론들은그동안의과정도상세히설명했는데요.'박근혜스캔들은나라를보수성향의노인들과진보적인젊은이들로나누며분열시켰다.'-영국BBC'그녀는법적절차를기다리며80년대민주화이후최악의대통령으로남게되었다.'-영국가디언지미국뉴욕타임스는‘한국의젊은민주주의가얼마나진화했는지보여주며, 그어떤폭력도없는국민들의평화로운시위로그녀가내려오게됐다’고전하는한편조기대선과관련해'트럼프정부는다음선거전에서둘러미사일방어시스템을설치하고있다'며혼란속에숨어있는본질을꼬집기도했습니다.이외에도이스라엘타임스는‘남한의오랜공주가불명예스럽게쫓겨났다’, 알자지라는‘박근혜대통령의추락’이라는제목과함께 자세한소식을전했습니다.SNS를통해서도박근혜전대통령의파면소식이퍼져나갔습니다.로이터스통신사는촛불집회의모습을생중계했고 주간지뉴스위크는짧고강렬한메시지를남겼습니다.‘영웅담은끝났다’.탄핵소식을접한전세계의SNS반응은각양각색이었는데요.‘평화로운시위가뿌리깊은부패를제거하는효과적인방법임을보여줘서고맙습니다.’‘감사합니다’‘한번도한국이부러웠던적이없지만,지금은부럽다.’‘우리이태리사람들이저렇게앉아서시위를할수있다면얼마나좋을까’비교적짧은민주주의역사에도불구하고, 평화로운방법으로도얼마든지,최고지도자의부패를심판할수있다는것을보여준한국에감사를표하는세계-'그어떤지도자도민주주의사회의법과헌법위에있을수없다.정부는국민을위해만들어졌다.개인의재산을위해만들어진것이아니다.한국의탄핵은잘못된권력남용이절대용인될수없음을보여주는좋은사례로남을것이다.'3월10일,한국은세계민주주의역사에새로운한장을더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