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코미 전 국장에게 보내는 편지

[EBS뉴스G]미국에서트럼프대통령이코미FBI국장을전격해임한지2주가지났지만,파문은확산되고있습니다.FBI가트럼프대선캠프의러시아내통의혹을수사하던중에벌어진일이라더그렇습니다.그런가운데직장을잃은코미전국장을위로하고자편지와선물을준비한소녀가있어서화제가되고 있습니다.지금뉴스g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트럼프대통령은코미FBI국장을갑자기해임한것에대해그의능력부족이라며해임의정당성을주장했습니다.도널드트럼프/미국대통령“그가일을잘하지못했습니다.아주간단해요.일을못했어요.”하지만뉴욕타임즈는익명의제보를통해,트럼프대통령이백악관에서만난러시아외무장관에게다음과같이말했다고보도했습니다.“저는코미국장을해임했습니다.그는미치광이입니다.러시아때문에엄청난압력에직면했었는데이제벗어났습니다.저는수사대상이아닙니다”코미전국장은지난3월하원정보위원회청문회에출석해서대선기간동안트럼프캠프가러시아와내통했다는의혹을수사하고있다고공식적으로밝힌바있습니다.미국야당은트럼프대통령이자신에게불리한수사를하지못하게연방수사국에압력을넣었다는의혹이계속제기되자트럼프대통령의탄핵을거론했습니다.알그린미국민주당하원의원/2017.5.17.“트럼프대통령을사법방해혐의로탄핵할것을촉구합니다.”그리고미법무부차관은러시아의미국대선개입등에대한특별검사를임명했습니다.코미전국장은이달말쯤미상원청문회에출석해서공개증언을할예정입니다.그런가운데코미전국장의이웃에사는 9살의애비그레이스는직장을잃은그를위로해주고싶었습니다.그래서그에게줄초콜릿쿠키를만들고편지를썼죠."우리는아저씨의이웃이어서자랑스러워요.미국을위해아저씨가한모든일에감사합니다.사랑을담아,애비그레이스"애비의엄마에따르면애비는코미의집앞을가득메운기자들이불친절하다고느꼈고, 기자들에게시달렸을코미전국장을위해선물을전달했습니다.코미전국장이한일에대해그저존경을표하고싶었다는애비는코미전국장뿐아니라미국시민들의마음을위로해주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