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좋은 아빠를 만드는 시간, 1분

[EBS뉴스G]우리나라에는없는기념일이있습니다.바로아버지의날인데요.미국과일본에선6월의세번째일요일을아버지의날로정하고있습니다.이날을계기로'좋은아빠의 역할'에대해다시한번생각해보는데요.좋은아빠가되고싶다는모든아빠들에게,미국보건복지부는간단한방법을제안합니다.1분만에좋은아빠가될수있는법,뉴스G에서 소개해드립니다.[리포트]좋은아빠가되기위해선얼마나많은시간이필요할까요?1분은너무짧은시간일까요?'잠시시간을내라'는해시태그와함께공유되고있는영상들-요일,시간뒤엔자녀와함께한짧은순간이펼쳐지는데요.1분도채안되는순간이지만,아빠와자녀사이엔충분한교감이이루어집니다.미국에선,매년6월셋째주일요일을 '아버지의날'로기념합니다.작년'아버지의날'을맞아,미국보건복지부는아빠들에게잠시짬을내보라는캠페인을제안했죠.일상의짧은순간에주의를기울이는것만으로도좋은아빠가될수있다는취지였습니다.아빠가끼어들수있는수많은순간을발견한아빠들은소셜미디어를통해,자녀와함께한순간을공유하고있는데요.중요한건시간의양이아니라질이라는걸보여주죠.아빠의양육에서중요한건시간의양이아니라,아빠의태도라는최근연구결과도있습니다.생후8개월부터11세가될때까지,아빠의양육시간과양육태도를추적연구한결과-함께한시간의양과상관없이,그시간동안열정을가지고최선을다한아빠를둔아이들은훗날문제행동을일으킬가능성이거의없었습니다.좋은아빠가되기위해필요한건'잠시짬을내는것뿐'이라는걸보여주는아빠들.세상의아빠들에겐매일매일,그리고매순간'좋은아빠'가될수있는기회가열려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