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광복 72주년‥ '강제징용의 아픔'도 함께

[EBS저녁뉴스]오늘은광복72주년입니다.전국곳곳에서광복을기념하는행사가열렸는데요.올해는유독,강제징용희생자들의아픔을 기억하는행사가많았습니다.금창호기잡니다.[리포트]거센비바람을뚫고,길게늘어선유해행렬이광화문광장으로들어옵니다.일제강점기,강제징용으로끌려갔다,세상을뜨고나서야고국땅을밟은선조들의유해입니다.재일동포들이만든절,'국평사'에서수습한101구가운데 33구가먼저들어왔습니다.인터뷰:윤벽암주지스님/일본도쿄국평사"(유해봉환을)시작했기때문에,100년동안의원한을풀고, 이자리에,고국으로돌아오고싶다하는그꿈을이렇게이루어지는오늘이한걸음이시작됐습니다."유해운반에참여한학생도함께숙연해집니다.인터뷰: 정지윤3학년/서울상봉중"교과서에서만배우던역사를여기직접와서체험하니까되게안타깝고앞으로이런것을잘되새기면서살아야겠다고생각합니다."독립유공자의희생을기리는33번의종이울립니다.만세를부르며,광복의기쁨을다시한번새깁니다.올해는군함도에서강제노역을하고돌아온이인우할아버지도참석했습니다.인터뷰:이인우/군함도생환자"우리나라가어쩌다보니(희생자찾는게)왜이렇게늦었는지모르겠어요.그건일찍이좀찾아야되는데너무늦어버렸어. 산사람이두사람밖에없어요."광복72주년,순국선열의애국정신과선조들의아픔을기억하는뜻깊은하루였습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