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운동과 공부를 구분하지 않는 학교

[EBS뉴스G]수능이90여일앞으로다가오고수능접수가시작되면서입시분위기가본격적으로형성되고있는데요.일본의고등학교는조금다르다고합니다.수업이끝나면학원으로가지않고스포츠를즐기는문화가있는데요, 뉴스G에서만나봅니다.[리포트]매년여름방학이되면일본의고등학생들의시선은스포츠로향합니다.‘인터하이’라는전국고등학교종합체육대회의본선이펼쳐지기때문이죠.8월한달동안열리는‘인터하이’에서는 육상이나검도,테니스같은전문스포츠종목뿐만아니라등산,소림사권법등의종목도치러집니다.일본고등학생의절반에해당하는120만여명이참가할정도로,프로선수를목표를하는학생뿐만아니라 일반학생들도참여하는‘모두의대회’인데요.학생들은‘부카츠(部活)’라는방과후동아리활동을통해인터하이를준비합니다.일본의드라마나만화에서는 학생들이학교가끝난후에학원으로향하는대신, 체육복으로갈아입고땀을흘리며농구나테니스를연습하는 장면들을볼수있는데요, 이것이바로부카츠,‘부활동’입니다.얼마 전런던에서열린세계육상선수권대회‘400미터계주’에서동메달을딴이즈카쇼타와기류요시히데선수도육상동아리출신으로주목을받았죠.“일주일에두번훈련을하면서,올림픽메달의꿈을키웠다”고합니다.일본은1985년부터 교육과체육을통합해서관리하고있습니다.일본최고대학인도쿄대진학률이35년동안1위를차지한한명문고등학교.이학교학생들도클럽활동은필수입니다.야구와축구,보트등50여개의클럽이있는데요,160명이속해있는축구부학생의시간표를보면, 일주일에세번수업이끝난후모여서연습을하고토요일에는오전연습을합니다.물론부활동시간이항상즐거운것은아닙니다.연습은힘들고선후배와갈등을겪기도합니다.하지만운동과공부를구분하지않는학교에서학생들은실패를겪고성취감을맛보기도하면서조금씩성장해나갑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