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

[EBS뉴스G]미래의학교는어떤모습일까요?구글의엔지니어출신인'맥스벤틸라'는미국캘리포니아주에'알트스쿨(AltSchool)'이란학교를열었는데요.이'알트스쿨'은IT기술을기반으로한개인맞춤형수업을제공해서미래형학교로기대를모은다고합니다. 지금뉴스g에서만나보시죠.[리포트]미국캘리포니아주에있는'알트스쿨'은 지난2013년에처음문을열었습니다.구글출신인'맥스벤틸라'가만든이학교는, 페이스북창업자인'마크저커버그'등실리콘밸리유명인사들이1억달러이상투자한교육스타트업이기도합니다.'알트스쿨'은미국공통의커리큘럼대신개인맞춤형교육을제공합니다.먼저학생들은등교하면출석부앱에체크를합니다.학교에다니는학생들은만4세부터14세까지로나이에따라학년으로나뉘지않고개별관심사와특성에따라분반됩니다.학생들에게는자신의관심사와목표가반영된'플레이리스트'가매주주어지는데요,이들은태블릿을통해'플레이리스트'에있는자신의과제를확인하고교사와이야기를나눈뒤에개별과제와그룹과제를진행합니다.인터뷰:대쉬엘/알트스쿨학생“학교는가고싶은곳이되어야해요.‘플레이리스트’에는우리가배울수있는주제들이있어요.저는‘토론’에대한주제가있어서거기에대해배울거예요.다른아이들은‘코딩’등다른주제를배워요.모두는각자의속도에맞춰공부하고거기에대해존중받아요.선생님은학생을평가하기보다는우리가더나아질수있도록도움을주세요.”또한교실에는수많은카메라가설치되어있어아이들의모습을녹화합니다.교사는수업후에녹화된영상을보며아이들이수업을즐거워했는지,얼마나이해했는지를확인하고다음수업에반영하죠.그리고알트스쿨학생들의모든데이터는중앙관리시스템에모입니다.이곳에서프로그래머와교사는긴밀히협력하고,교사는이를바탕으로각학생들에게더욱효과적인개인맞춤형학습과정을설계할수있죠.미래사회에대비할수있는인재를위해 혁신적인교육내용을만든‘맥스벤틸라’그는알트스쿨의학습데이터로소프트웨어플랫폼을만들고 이를다른학교에도보급하려는궁극적인목표를갖고있습니다.인터뷰:맥스벤틸라/알트스쿨CEO․설립자“교육에대해다시생각해보았습니다.교육의주체는학생이므로우리는학생이필요하고관심있는교육을제공합니다.그리고프로젝트교육을받은학생들은실제로세상에긍정적인영향을주는공동체의일원이될것입니다.”‘알트스쿨’은개교4년만에뉴욕을포함해미국전역에7개학교를열었습니다.또한알트스쿨시스템을채택한사립학교들도늘어나고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