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세계의 교육> 日 젊은 층, 자민당지지‥보수화 경향↑

[EBS저녁뉴스]얼마전치러진일본중의원총선에서보수세력인자민당이압승을거뒀습니다.그리고이자민당을가장많이지지한건 20대의젊은층이었는데요.세계의교육에서자세히전해드립니다.뉴스1.日20대,자민당지지높아‥젊은층보수화일본중의원총선에서아베총리의자민당이압승을거둔가운데 20대의지지율이가장높아젊은층의보수화경향이강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교도통신이시행한출구조사에서20대의40.6%,18~19세의39.9%가자민당을지지한다고답해전체평균인36.0%보다높은지지를보였는데요.이는역사인식등과관련해일본젊은층의우경화가빠르게진행되고있기때문으로일본의한시민단체관계자는 “잘못된역사교육으로일본의젊은이들은왜곡된역사인식을가진경우가많다”며 “상대적으로충실히과거사를공부해온주변국젊은이들과의괴리가커지고있다”고설명했습니다.뉴스2.한국인유학생인종차별폭행한10대용의자검거한국인유학생을인종차별해폭행한영국인10대용의자두명이체포돼 충격을주고있습니다.이들은17세와16세로 며칠전영국남부의브라이턴중심가에서현지한국인유학생의얼굴을샴페인병으로가격해치아1개가부러지는등의상해를입혔는데요.현지경찰은“피해자가인종을이유로표적이된만큼 이번사건을증오범죄로다루고있다“고밝혔습니다.영국내무부자료에따르면영국에서인종차별에의한증오범죄는2015년4만9천여건에서2016년6만2천여건으로27%급증한것으로나타나앞으로이같은문제에대한대책이시급할것으로보입니다.뉴스3.英스코틀랜드,자녀체벌완전금지영국스코틀랜드에서앞으로자녀체벌이완전히금지될예정입니다.존피니의원이스코틀랜드의회에발의한자녀체벌금지법안에스코틀랜드자치정부가찬성표를던질것이라고밝혔는데요.현재스코틀랜드에서는도구를사용하지않는선에서의부모의자녀체벌은 아이의버릇을잡기위한‘정당한폭력’이라고주장할수있지만 해당법안은이정당한폭력을없앰으로써“아동에게성인과똑같은법적보호를제공하는”내용을담고있습니다.지금까지세계의교육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