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EBS 2TV 본방송 본격화‥방송 공공성 강화

[EBS저녁뉴스]지상파다채널방송인EBS2TV시범서비스의본방송전환이본격추진됩니다.방송의공공성과공익성을강화하고맞춤형미디어교육이확대됩니다.방송통신위원회가오늘발표한주요정책과제를이동현기자가보도합니다.[리포트]지난2015년2월개국한EBS2TV는시범방송이후연간1천700억원이상의사교육비절감효과를입증하며, 교육복지수준을한층높였다는평가를받고있습니다.다양한교육콘텐츠로지역과소득격차에따른교육양극화해소에도큰기여를하고있습니다.이에EBS2TV시범서비스의본방송전환을위해내년까지방송법개정이추진됩니다.제작지원규모도확대해신규편성비율이올해9%에서2019년까지15%이상으로확대됩니다.방송의공공성과공익성도강화됩니다.'방송미래발전위원회'를운영해공영방송제도개선을추진하고,'공영방송수신료위원회'를설치해공영방송의재원안정성을높일계획입니다.인터뷰: 이효성위원장/방송통신위원회"공영방송지배구조를개선하고,제작편성의자율성을높이는한편, 그동안의숙제였던공민영방송의역할을정립하여환경변화에맞는미래지향적방송을(구현하겠습니다)"방송사와외주제작사간불공정한갑을관계를청산하기위한부처공동개선방안도연내마련하기로했습니다.시청자미디어센터를광역권으로확대하고 맞춤형미디어교육도강화합니다.지상파UHD방송의경우오는2021년까지전국으로확대할방침이지만,EBS의UHD송출의무를거부하고있는KBS에대해명확한해결책을제시하지못했습니다.EBS뉴스이동현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