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달라진 것 없다" 개정 수학교과서 논란

[EBS저녁뉴스]내년부터중고등학교에서는2015개정교육과정에맞춘새수학교과서를사용하게되는데요.학생들의흥미를높여수포자를줄이겠다는당초취지와달리기존의주입식교육이 되풀이될것이라는우려의목소리가높습니다. 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두직선사이에서서로마주보는'맞꼭지각'의의미를찾는탐구활동.학생들이직접해봐야하는활동이지만,이미교과서에모든답이나와있어,할필요가없습니다.부채꼴의넓이를구하는대목.교사가개념을설명하고,예시문제를풀면,학생이따라푸는전형적인3단계주입식교육입니다.내년부터중고등학교에서사용될새수학교과서2015개정교육과정의취지에어긋난다는비판이제기됐습니다.교육시민단체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오늘기자회견을열어새수학교과서가학생참여와과정중심평가라는취지를살리지못하고있다고분석했습니다.수학지식을일방적으로주입하고있으며성취기준도지식위주로구성돼학생들이수학역량을키우기어렵다는겁니다.과정중심평가방안도수업시간중과제가아니라별도로이뤄지지때문에학생들의성장과정을제대로지켜보기힘들다는지적입니다.인터뷰: 최수일대표/사교육걱정없는세상수학사교육포럼"선생님들은이렇게하면학생참여중심이되는구나,이렇게하면과정중심평가가일어나는구나이렇게착각할우려가있기때문에,분명히그부분에대해서교육부가정확한해명을해야되고…"때문에학생들이수학에대한흥미를느끼지못해수포자가더욱양산될수있다는우려가나옵니다.이들은새수학교과서가졸속으로만들어진경위를조사해야한다며내년3월이전에대안을마련해야한다고촉구했습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