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도서관의 변신, 메이커 스페이스

[EBS뉴스G]미국의공공도서관들이새로운모습으로변신하고있습니다.누구나책을접할수있는공간에서,누구나무엇이든만들수있는공간으로탈바꿈하고있는건데요.개인이쉽게접하기힘든,3D프린터같은고가의장비부터재봉틀,손공구까지-다양한제작도구를갖추고시민들을기다리는도서관-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손가락없이태어난한소년이갖게된‘인공손’“이렇게움직일수있어요,위로아래로”2014년에만들어진이인공손의제작자는당시열여섯살이었던고등학생-“사람들이만들어놓은설계도를다운로드받아서사용했습니다.그리고(3D프린터로출력하기위해)존슨카운티의도서관을이용했는데요,공짜였죠.”재료비60달러와,웹에서얻을수있는설계도그리고,3D프린터만으로인공손제작자가될수있었던평범한청소년-고가장비인3D프린터는바로이도서관에있는‘메이커스페이스’에서무료로사용했습니다.제작자의공간이라는뜻의메이커스페이스는 3d프린터와레이저커터같은첨단고가장비부터,재봉틀과손공구까지각종제작장비를갖춘공간-메이커스페이스덕에개개인이제작장비를구입할필요가없죠.다양한개인제작품이‘메이커스페이스’에서탄생됩니다.사람들은장비에구애받지않고만들고싶은것을만들며,기술에대한정보도나누는데요.미국의공공도서관에도‘메이커스페이스’가등장한건,2011년-뉴욕주페이엣빌도서관이3D프린터를갖추면서였습니다.사람들은3D프린터를사용해보기위해도서관으로몰려들었죠.“뭘만들고있나요?”“스마트폰거치대요.”이후,미국의공공도서관들은모두를위한제작공간,메이커스페이스로발빠르게변신해왔습니다.그리고,3D프린터로대표되는제작장비에머물지않고,색다른제작경험을제공하는도서관도늘어나고있죠.샌프란시스코공공도서관은청소년들의예술제작활동에문을활짝열었습니다.10대청소년들은음악녹음과영상제작에필요한고가장비를마음껏이용할수있습니다.볼더도서관은자신이디자인한옷을만들수있는장비를갖췄죠.‘책’에서벗어나,새로운방식으로지식을전달하기시작한도서관-이제사람들은무엇인가만들고싶을때, 그리고만들면서배우고싶을때,도서관에갑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