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장래희망'을 바꿔놓은 1시간

[EBS뉴스G]시대에따라어린이들이꿈꾸는직업도달라지는데요.아이들은장래희망을정할때,무엇의영향을가장크게받을까요?어린이들이성별같은고정관념에사로잡히지않고,더큰꿈을꾸게하기위해어른들이할수있는일,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20개국의초등학생2만여명이자신의장래희망을그림으로표현했습니다.아이들이꿈꾸는직업은나라마다뚜렷한차이가있었는데요.방글라데시나인도네시아,우간다같은저개발국가에선교사나의사가되고싶은어린이가가장많았지만중국에서가장인기있는직업은요리사와과학자였습니다.가장많은수가참여한영국어린이들은운동선수나유튜브스타,게이머를꿈꿨죠.이번조사의목적은장래희망을결정할때,가장큰영향을주는것이무엇인지밝히는것이었습니다.분석결과,성별이큰영향을미쳤습니다.성별에따라직업을고르는경향은이미7세부터나타나기시작했죠.가족이나이웃처럼가까운어른들의직업또한,아이들의장래희망에큰영향을미쳤죠.보고서는,현재의아이들이직업에대한편견이나한계를깨고,시야를넓힐필요가있다고평가합니다.이를위해선,다양한직업종사자를직접만나게해주는것이가장효과적이라고강조하죠.영국한초등학교의직업수업시간-"처음으로그릴직업은소방관!"아이들은소방관과외과의사그리고전투기조종사를그립니다.그림을다그린아이들에게,선생님은이렇게묻는데요."이사람들을실제로보고싶은사람?"아이들은곧놀라운반전을보게되죠.교실에등장한외과의사와소방관,전투기조종사는모두여성-아이들은고정관념이단숨에깨지는순간을경험하는데요.이처럼영국초등학교교실엔,다양한분야에서일하는사람들이초대됩니다.이들은모두일부러시간을내어찾아온자원봉사자들이죠.단한시간을할애해,아이들의미래를바꾸자고시작된이프로젝트는영국정부가지원하고각기업과공공기관이적극적으로참여하고있는살아있는직업교육입니다.자신의1시간을아이들에게투자하기로한자원봉사자는수만명이나되죠.너희들은그누구든될수있다고격려하는어른들-어른들이내준1시간만으로도,아이들은더큰꿈을꾸기시작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