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EBS는 희망의 사다리‥"꿈을 향해 달려요"

[EBS저녁뉴스]EBS는해마다사교육에의존하지않고학교수업과EBS강의를활용해입시에서좋은결과를얻은학생들을'꿈장학생'으로선발하고있는데요.꿈을향한열정으로어려운 환경을극복한주인공들을이윤녕기자가만나봤습니다.[리포트]어린시절어머니를따라탈북한심향양.두만강을건너중국으로,중국에서또다시여러나라를거쳐한국으로오게된그녀는낯선환경에적응하기가쉽지않았습니다.중학생이되면서수업을따라가기힘들었던그녀는 대안학교로전학을하게됐고,그곳에서우연히접한EBS강의를통해부족한학업을채워가기시작했습니다.자신에게맞는수준별강의를골라들으며공부에점차자신감이붙은그녀는,이제인공지능개발자라는새로운꿈이생겼습니다.인터뷰: 안심향여명학교/중앙대전자전기공학부합격"로봇이조종하는게아니라스스로걸을수있고스스로말할수있고지식도스스로쌓을수있는 저는그런걸만드는게꿈입니다."4살때선천성청각장애진단을받은태영군.언어장애를겪으며유치원에서청능훈련을시작했고,또래친구들보다1년늦게초등학교에입학했습니다.긍정적인성격덕분에누구보다열심히학교생활을한그는 수험기간동안EBS수능강의자막서비스를활용하며공부에매진했고,지금은자신처럼장애를가진아이들을가르치는교사를꿈꾸고있습니다.인터뷰: 안태영대구대유아특수교육과합격/EBS꿈장학생대상"비장애인과장애인이함께어울릴수있는세상을만들어주고싶어서특수교육에기여할수있는선생님이되고싶습니다."해군아버지를따라외딴섬마을에서자란지민양에게도 시련의순간은있었습니다.고3수험시절뜻하지않은결핵진단을받게되면서긴시간을병마와싸워야했기때문입니다.EBS강의를보며치료기간에도학업을계속할수있었다는그녀는,어려운환경에놓인학생을돕는윤리교사가되는것이꿈입니다.인터뷰:유지민/인천대윤리교육학과합격"돈이없거나혜택을못받는학생들에게제힘으로,조금은힘들수도있겠지만,제힘으로직접교육소외현상을없애고싶어요."가난,장애,병마등저마다어려운환경은달라도EBS를희망의사다리로삼아더멋진삶을살고싶다는뜨거운열정만큼은똑같았습니다.EBS뉴스이윤녕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