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어린이집 교사 '휴식 의무' 시행‥'비현실적' 비판

[EBS저녁뉴스]이번달부터주52시간근무와휴게시간보장강화를내용으로 하는'개정근로기준법'이시행돼어린이집교사들은근무중반드시한시간을쉬어야하는데요.하지만현장에서는아이를돌보는교사들의업무특성을이해하지못한현실성없는정책이라는비판이나옵니다.금창호기자의보도입니다.[리포트]점심시간이시작되자어린이집교사의손이바빠집니다.줄을선아이들에게배식을하면서먼저받은아이들이잘먹고있는지끊임없이확인합니다.이어진낮잠시간에는한명씩잠드는것을봐야하고, 중간중간화장실에도데려다줘야합니다.의무휴식을사용할수있는시간이지만아이들에게신경을쓰느라도무지쉴틈이없습니다.인터뷰: A어린이집교사"아이들이모두잔다고해서저희가쉴수있는것도아니고, 아이들하나하나잘자고있는지불편함은없는지원아수첩을써야한다거나하는부분이있기때문에 항상아이를돌봐야하거든요."일주일에52시간을근무하도록하고'휴게시간보장'을강화한개정근로기준법이시행되면서 어린이집교사들은8시간일하면반드시한시간을쉬어야합니다.하지만교사들은아이들이등원할때부터하원할때까지한시라도눈을뗄수없다며현장을모르는정책이라고비판합니다.보건복지부가제도정착을위해어린이집보조교사6천명을추가증원했지만 전국어린이집과교사수에비하면여전히모자랍니다.인터뷰:장하나공동대표/정치하는엄마들"(보조교사가)3만여명이있고이번에6천명을추가로추가한다고얘기는하고있지만아시다시피한국의교사대아동비율이너무살인적인노동강도를요하기때문에보조교사가있는곳에서도선생님들은쉬지못해왔습니다.(현장의)어떤변화도기대하기힘들다고확신을하고요."어린이집관계자들은법을개정해휴게시간특례업종으로지정하거나 8시간연속근로가가능하도록해야한다고주장합니다.인터뷰: 안미숙회장/서울민간어린이집연합회"(의무휴식시간동안)선생님들이부재시에아이들안전사고에대한걱정이있고요. (담임부재시학부모)불안감이커서그냥8시간을계속근무하고 조기퇴근을하는것이선생님들은바라는바다…"정부는내년도예산안에보조교사지원을위한재정을추가확보할예정이지만 단기적으로는대책이없어당분간혼란은지속될전망입니다.EBS뉴스금창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