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대한항공 조원태 사장 인하대 부정편입 확인

[EBS저녁뉴스]조원태대한항공사장이20년전인하대에부정편입한사실이 교육부조사결과확인됐습니다.교육부는조사장의편입학과 학위취소를통보하고아버지조양호회장에대해서도인하대이사장취임승인취소를요구했습니다.황대훈기자입니다.[리포트]대한항공조원태사장이아버지인조양호회장이이사장을맡고있는인하대에부정편입학했던것으로드러났습니다.교육부조사결과 지난1998년,인하대편입학자격요건은'전문대졸업자나졸업예정자'였지만,조사장이미국2년제대학에서취득한학점은졸업요건에훨씬못미치는33학점에불과했습니다.당시인하대는졸업예정자가아니더라도4학기를이수하면편입시킬수있는자체내규에따랐다고주장했지만,조사장이이수한학기는3학기에불과해이마저도충족하지못했습니다.조사장은인하대졸업학점도채우지못한것으로나타났습니다.학사학위취득기준인140학점가운데21학점을미국대학에서인하대에교환학생으로왔던시절취득했다고주장했는데,알고보니조사장의미국대학학점은1.67점으로,해당대학의교환학생자격기준인2.5점에못미쳤습니다.조씨가제대로된교환학생이아닌청강생신분이었단얘깁니다.교육부는인하대에조사장의편입학과학사학위취소를요구했습니다.이조치가받아들여질경우,조사장이미국남가주대에서얻은경영대석사학위도이어서취소될것으로보입니다.이와함께조회장이이사장인정석인하학원이 인하대부속병원공사비등수백억원을 특수관계인한진그룹계열사에몰아주고, 조회장의부인인이명희씨가이사장인 일우재단장학금으로 교비6억3천만원을집행한사실도밝혀졌습니다.교육부는조양호이사장에대한임원승인취소를요구하고검찰에수사를의뢰하기로했습니다.시민단체와인하대동문단체등은교육부조사결과를환영하면서도교육부에관선이사파견등후속조치를요구하고나섰습니다.서준석회장/인하대총학생회동문협의회"조씨일가측근들과한진그룹출신의인사들은즉시모두사퇴하고도덕성과학교경영능력이검증된인사들로이사회를다시구성할것을(요구한다)"인하대측은이번교육부조치가과도하다며이의신청에나서겠단입장이어서,인하대를둘러싼갈등은당분간계속될것으로보입니다.EBS뉴스황대훈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