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재생 중 EBS 무료 서비스의 경우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전편을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EBS 뉴스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뉴스G> 마다가스카르의 바나나 나무

[EBS뉴스G]영양많고맛도좋은바나나는세계주요식량으로자리잡고 있지만,어쩌면가까운미래에바나나를맛보기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바나나농장을휩쓸고있는전염병때문인데요,최근과학자들은마다가스카르에남아있는야생바나나나무다섯그루에서희망을발견했습니다.뉴스G에서전해드립니다.[리포트]값싸고영양많은바나나-지금은,세계어디서든쉽게구할수있는이바나나가 사라질수도있다며,과학자들은수년째바나나의위기를알려왔습니다.바나나를죽이는전염병때문입니다.과거,1950년대에도같은일이있었습니다.당시유통되던바나나는지금의바나나와는맛과질감이달랐던,그로미셸이라는품종-하지만,바나나암이라불리는'파나마병'이확산되면서,그로미셸은세상에서사라집니다.그리고,바나나의빈자리엔파나마병에강한'캐번디시'라는새로운품종이등장하죠.1960년대에등장해지금까지,우리가바나나로알고있는거의유일한바나나입니다.하지만,새로운종류의파나마병이캐번디시바나나를죽이고있습니다.이미초토화된동남아시아의바나나농장들-만약전염병이남아메리카바나나농장까지확산된다면수년내,캐번디시바나나역시사라질수있습니다.캐번디시의멸종에대비해,새로운바나나품종개발에나섰던과학자들은최근아프리카의동쪽마다가스카르섬에서희망을찾았습니다.마다가스카르에서발견한야생바나나나무입니다.우리가먹는씨없는바나나와달리씨를가득품고있지만,이씨가바로,새로운바나나품종을탄생시킬수있는열쇠죠.그러나,희망의반대편엔또다른위기가있습니다.바나나의미래를쥐고있을지모르는마다가스카르의바나나나무가고작다섯그루밖에남지않았다는걸확인했기때문입니다.세계인의사랑을받는영양간식이자,개발도상국에선쌀,밀,옥수수와함께,4번째로중요한식량인바나나-바나나가현재처한아픔을모두함께공유해야하는이유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VOD 목록 총 0편

  • 조회된 목록이 없습니다.

0 / 0

홈페이지EBS 뉴스 | 1TV 월-금  오후 5시 ~ 오후 5시 20분 MY

VOD 시리즈

TIPVOD 시리즈로 더 알뜰하게 시청하세요!

이전페이지 1 / 10 다음페이지